프롤로그: Stacey Kent의 “It Might As Well Be Spring”
입춘은 끝났지만 봄이라고 하기에는 아직 이른 듯 날씨가 여전히 쌀쌀합니다.
2월의 마지막 날 이후
당신은 가벼운 재킷과 티셔츠, 가벼운 바지와 밝은 색의 운동화를 신고 밖에 나가고 싶습니다.
3월.
아무리 추워도 봄만 고집하고 싶은 달입니다.
3월의 초봄을 기다리며 설렘을 들어보세요.
It’s It Might As Well Be Spring by Stacey Kent.
Intro: “봄이 될지도 몰라”
“It Might As Well Be Spring”은 1945년 뮤지컬 영화 State Fair를 위해 Richard Rogers가 썼습니다.
(리차드 로저스) 오스카상 작곡가사는 Oscar Hammerstein II와 I가 썼습니다.
전설적인 영화배우이자 재즈 가수인 Dick Haymes가 부른 곡입니다.
그만큼 그후에 “봄도 될 수 있다”은 스탠다드 재즈 엘라 피츠제럴드(엘라 피츠제럴드, 니나 시몬, 프랭크 시나트라, 스테이시 켄트붓다 포함 많은 음악가에게 때문에 커버곡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버전은 Stacey Kent 4집 앨범 『In Love Again』의 수록곡입니다.
스테이시 켄트(Stacey Kent)의 멜로디와 서정적인 아름다움이 강조되고, 가수의 부드럽고 겸손한 접근이 전체적으로 편안하고 친근한 느낌을 전달하여 조용한 사색과 그리움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녹음의 편곡은 가볍고 흔들리는 리듬 섹션과 보컬을 완벽하게 보완하는 세련된 혼 액센트가 특징입니다.
Stacey Kent의 “It Might As Well Be Spring” 버전은 그녀를 재즈 뮤지션으로 평가하기에 좋은 곡입니다.
서정적 : ‘그것도 봄이 될 수 있다’
난 폭풍우 속의 버드나무처럼 안절부절 못해
난 줄에 꼭두각시 인형처럼 긴장돼
나는 봄열병에 걸렸다 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봄이 아니라는 걸 알아
나는 눈이 파랗고 막연하게 불만족스럽다.
부를 노래가 없는 나이팅게일처럼
아 왜 내가 봄열병에 걸리겠어
봄도 아니면서?
나는 항상 내가 다른 곳에 있었으면 좋겠다
낯선 새로운 길을 걷다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말을 듣고
아직 만나지 못한 남자에게서
나는 백일몽을 꾸는 거미처럼 바쁘다
나는 그네 위의 아기처럼 어지러워
나는 크로커스나 장미 봉오리를 보지 못했다
또는 날개 위의 로빈
하지만 난 우울한 방식으로 너무 기분이 좋아
봄도 될 수 있도록
봄도 될 수 있다
봄이 오면 찾아올 변화에 대한 그리움과 두려움을 표현한 곡이다.
▷ “폭풍우 속의 버드나무와 줄에 매달린 인형” : 외세의 영향을 받는 느낌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갈망
▷ “바쁜 공상하는 거미처럼”, “그네 타는 아기처럼 어지러워” : 이른 봄이지만 앞으로 다가올 변화에 대한 설렘과 기분을 표현한 곡.
▷ “근데 우울해”, “봄인가봐” : 아직 봄이 오지 않아 서운하지만, 결국 내 마음에는 이미 봄이 온 것 같은 느낌을 말하는 것이다.
봄이라고 하기에는 아직 쌀쌀하지만 우리는 설레고 다가올 봄을 기대합니다.
소개: 스테이시 켄트
Stacey Kent는 그녀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보컬 스타일과 표준 미국 재즈의 해석으로 유명한 미국 재즈 싱어이자 작곡가입니다.
1968년 3월 27일 뉴저지 주 사우스오렌지 출생
1997년 데뷔 앨범 ‘눈을 감다’ 『드림스빌』, 1998년에 발매된 두 번째 앨범 『The Tender Trap』은 스탠다드 재즈를 비롯해 직접 작곡한 곡들로 그녀를 재즈계의 라이징 스타로 만들었다.
2000년에는 3집 『Let Yourself Go』에 조지 거슈윈, 콜 포터, 듀크 엘링턴 등의 곡이 수록되어 큰 히트를 쳤다.
2001년에는 British Jazz Award for Best Singer를 수상했습니다.
세르주 갱스부르, 미셸 르그랑 등 프랑스 작곡가들의 작품으로 2002년 네 번째 앨범. “다시 사랑에”영어와 프랑스어로 노래하는 능력을 보여준 사람. 2004년 BBC 재즈 어워드 최고의 가수상.
2005년 Richard Rodgers와 Henry Mancini와 같은 작곡가의 노래가 포함된 다섯 번째 앨범 The Boy Next Door의 발매는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고 그녀를 Great American Songbook의 주요 공헌자 중 한 명으로 만들었습니다.
2007년 6집 『아침 트램에서 아침을』을 발매하여 2009년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보컬 재즈 앨범 부문 후보에 오르며 톱 재즈 싱어로 인정받았다.
2011년 7집 『Raconte-moi』는 다시 한번 프랑스 작곡가들의 음악을 담아내고 전체를 프랑스어로 녹음할 예정이다.
2013 올해의 가수, 재즈 FM 어워드 2017년 어빙 베를린(어빙 베를린과 조니 만델 『I Know I Dream』 발매 등 정통 재즈부터 샹송, 보사노바까지 다양한 도전을 통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Great American Songbook(GAS로 약칭)은 192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로큰롤이 유행하던 시기에 브로드웨이 연극, 뮤지컬, 할리우드 뮤지컬, 소위 Tin Pan Alley의 인기 장르였습니다.
사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음악을 일컫는 용어다.
많은 지속적인 히트곡으로 Great American Songbook은 재즈 표준과 같은 노래를 부르는 재즈 뮤지션의 레퍼토리에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수필
-봄의 쿠데타-
꽃이 피기 전, 겨울이 끝나는 날,
봄꽃이 조용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녀의 새싹은 조용하고 단단히 닫힙니다.
잠든 것처럼 달콤한 휴식을 취해보세요.
아래의 땅은 조용하고 헐벗고,
삶의 흔적이 보이기 시작한다
녹는 공기 속 속삭임처럼
그것은 녹색 색상과 붉은 석양을 약속합니다.
벚꽃, 수선화, 튤립이 저마다의 색으로
대 쿠데타를 일으키다
우리는 그녀의 데뷔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숨을 참고 기다려
봄의 달콤한 스며드는 가운데,
그들은 우리의 길을 우아하게 할 것입니다.
듣기 좋은 노래
If, Sissel의 크리스탈 러브 보이스
프롤로그: 씨셀의 If LG U+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제보했습니다.
혹시 몰라서 확인했는데 그런건 없다고 하더군요. 내려와서 확인해보세요!
개인적으로 U+
strassenkompass.com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프롤로그: 임현정의 “사랑은 봄비 같고 이별은 겨울비 같다” 입춘(入春) 이후 첫 비가 내렸다. strassenkompass.com
아직 겨울이 끝나지 않아서인지 선선한 공기에 봄비처럼 촉촉히 비가 내리고 있었다.
듀엣 겨울밤 따뜻한 촛불과 함께 듣고싶은 레이첼 야마가타 사운드 프롤로그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strassenkompass.com
아쉽게도 일요일이라 갈 길이 멀었지만 여당은 정부에 대체 공휴일을 제안했다.
정부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