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생생한 현장실습 후기 제3탄을 가져왔습니다!
!
이번에도어떤회사에서어떤업무를맡으셨는지,어떤경험을하셨는지한번알아볼까요?
(주)애드크림 TV CF TV CF 갔다온 16학번 김민규 광헌이의 실습 후기!
바로 보러가요!
Q1. 광헌이의 멋진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겨울 현장실습을 다녀온 16학번 김민규, 광헌입니다.
Q2. 겨울철 현장실습을 다녀오셨다는 소문이 들리셨는데 어디를 다녀오셨나요?
- ㈜애드크림TV CF – 에 다녀왔습니다㈜애드크림은 일반 네티즌과 광고인이 한자리에 모여 광고를 더 알고 하나의 문화로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일반 회원에게는 보다 질 높은 다양한 CM 영상과 광고물, 각종 관련 이벤트 및 커뮤니티로 제공하고 있으며,
- 준광고 회원에게는 관련 광고업계 공지사항 및 CF제작 정보, 동호회 서비스 아이디어 플래너 활동을 통한 광고계 입문을 지원하고,
- 광고 회원에게는 광고 관련 자료 및 광고물의 평가를 통하여 광고 제작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서비스합니다.
Q3. 거기서 주로 어떤 활동을 했나요?주로 어떤 활동은 광고가 게재되면 그 광고 소재에 대해서 키워드 분석과 세그먼트, 카피를 기록하고 평가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 또한 국내외 인쇄광고물을 분류하여, 인쇄광고 내용 중 핵심복사로 인쇄할 수 있는 내용을 선정하여 기록하는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Q4. 실습을 하면서 가장 유익했던 활동은 무엇인가요?모든 활동이 대체로 유익하고 좋았지만, 가장 유익한 것을 하나를 들어 말씀드릴 수 있다면 - 한자리에 모인 해외광고를 포함해 수많은 광고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이다.
- TV CF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광고를분석하면서시각이넓어져이해도가높아지고한편의광고로도신중하게볼수있는힘이기릅니다. - 이러한 전반적인 TVCF의 활동이, 짧은 실습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Q5. 현장실습을 다녀온 소감을 부탁합니다!
실습 역시 회사의 중요한 일원이 되어 임무를 수행하는 직원입니다. - 스스로 배우면서 부딪히는 경험은 인생에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실습을 통해 회사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고민과 스트레스가 많았지만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적응이 빨라서
- 회사에 대한 흥미를 느꼈고 무엇보다 TVCF 직원들이 너무 잘 챙겨줘서 일의 능률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 Q6. 마지막으로 현장실습 기간에 있었던 재미있거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항상 TVCF에서는 겨울시즌이 되면 연도의 마지막 장식인 서울영상광고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 그 준비 과정에서 촬영장도 가서 올해 가장 잘 만들어진 광고에 대해서 줄 수 있는 상도 포장해보고
- 완성된 상패를 직접 광고대행사 한 사람 한 사람과 모여 인사도 하고 전달한다는 뜻깊은 일화가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TV CF 현장실습을 다녀온 김민규, 광헌이의 리뷰였습니다! - 현장실습 다녀온 다른 광헌이를 한번 만나볼까요?!
미디어 유성 MEDIA YOOSUNG
미디어 유성에 다녀온 17학번 김동환, 광헌이의 실습 후 소감!
바로 보시죠!
Q1. 광헌이의 멋진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1학년도 동계현장실습으로 서울에 다녀온 17학번 김동환입니다.
Q2. 겨울철 현장실습을 다녀왔다는 소문이 들리는데 어디를 다녀왔나요?저는 ‘미디어유성’ 안에 연출팀에서 실습을 했었어요.
미디어유성은 사내방송 제작 및 방송 관련 광고 제작, 홍보 영상물 제작을 주업무로 하는 제작사입니다.
Q3. 거기서 주로 어떤 활동을 했나요?
4주라는 기간 동안 정말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지만
주로 촬영보조, 컷편집, 자막프리뷰 등 영상제작 및 편집활동을 하였습니다.
실습 첫날에 일을 많이 시켜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정말 많이 시켜주셔서 많이 배우고 가는 것 같아요.Q4. 실습을 하면서 가장 유익했던 활동은 무엇인가요?광고홍보학과를 다니면서 배운 것들을 직접 현장에서 써보고
현장에서사용하는용어,촬영노하우,광고주미팅등을학교에서는경험할수없는것을배워가는것이가장유익했던것같습니다.
Q5. 현장실습을 다녀온 소감을 부탁합니다!
이번 실습을 통해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명확히 알게 되었고,
4주라는 기간 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경험을 통해서 남은 학교생활, 취업이 더욱 기대되는 원동력을 만든 것 같습니다.
아직 현장실습을 경험해 보지 못한 3,4학년 친구들에게도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Q6. 마지막으로 현장실습 기간에 있었던 재미있거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실습 첫날 화장실 너무 가고 싶었는데 사원증도 없고 회사 드나드는 비밀번호도 모르고 화장실 가고 싶다고 말도 못하고 꾹 참으면서 참았던 가슴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90 신차 발표회 촬영이 있었는데 며칠 동안 세팅해 둔 무대가 리허설 마지막 날 등장한 AE의 한마디로 바뀌는 것을 보고
충격과 동시에 너무 멋있어 선망의 대상이 된…기억이 있습니다현장실습 후의 감상…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
!
다음 광헌이도 너무 궁금해요!
JA KOREAA Member of JA Worldwide
JAKOREA 갔다 온 19학번 이도형, 이시은, 광헌이의 실습 리뷰도 빨리 만나보세요.Q1. 광헌이의 멋진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도현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홍보학과 3학년 이도형입니다.
-시은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과 19학번 이시은입니다.
Q2. 겨울철 현장실습을 다녀오셨다는 소문이 들리셨는데 어디를 다녀오셨나요?- 도현 – 저는 JA Korea라는 청소년 교육 비영리단체를 다녀왔어요
- 시은 – JA Korea 라는 청소년 교육 비영리기관에서 4주간 실습을 했습니다.
Q3. 거기서 주로 어떤 활동을 했나요?- 도현 – 매년 제작하는 연례 보고서,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뉴스레터, 인스타그램에 올라올 카드 뉴스를 기획해서 제작했습니다 - 그 외에도 자료 정리, 조사 등 많은 일을 맡았습니다!
- 시은 홍보팀 인턴으로 들어가 회사의 연례 보고서와 카드뉴스, 뉴스레터 등을 기획 제작해 보고 담당 과장 업무를 도왔습니다.
Q4. 실습을 하면서 가장 유익했던 활동은 무엇인가요?-도현 -뉴스레터 제작활동이 가장 유익했던 것 같아요. 저희는 카드뉴스를 자주 만들지만 뉴스레터는 한 번도 만들어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이번에 배울 수 있었어요. - – 시은이. – 다들 유익했고 배움의 남은 활동이었어요.IFS1의 수업으로 실무에 관한 일을 내 나름대로 해 보았습니다만, 실습을 하면서 정말로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것, 또 주의해야 할 것에 대해 과장에게 이야기를 전하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Q5. 현장실습을 다녀온 소감을 부탁합니다!
- 도현 비영리단체에서 한번쯤 일해 보고 싶었는데 현장실습을 통해 JA Korea라는 좋은 기업에서 일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번에 일을 하면서 제 역량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은 것 같아요. - – 시은이 – 즐겁고 좋은 경험이었어요Q6. 마지막으로 현장실습 기간에 있었던 재미있거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도현 -창밖에서 눈 오는 게 보여서 같이 실습 나간 시은이랑 구경하고 업무 보고 있었는데
- 과장님께서 뒤늦게 우리에게 눈이 올 거라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나네요.그때 너무 재밌고 귀여웠어요
- – 시은이 – 단비실이 대단합니다총장님과 부장님과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호텔로 외근을 나갔어요.이렇게 해서 2021년 동계 현장 실습을 다녀온 광헌이들의 리뷰를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 현장실습을 다녀온 광헌이들 모두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값진 경험을 많이 해 온 것 같아요!
- 비록 4주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큰 도움이 되었다니!
수고했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어요! - 그러면 여러분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