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도 코로나19의 확산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올해도 기대가 컸지만 또 자가격리 소식이 많이 들리네요. 그러나 정부 정책은 마스크 착용에 대한 예외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마스크를 벗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시간 제한이 해제되어 많은 곳에서 사람들이 모이는 일이 많습니다.
연초와 연말 모임이 늘고,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모임도 모두 동창회, 일대일 모임, 온라인 모임 등의 행사는 모두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감기든 독감이든 코로나든 작은 이상이라도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웹사이트를 둘러본 후 확인해보면 사람마다 증상이 크게 다르며 변이와 백신 접종 효과 등으로 인해 원래 코로나19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인다.
요즘(2023년) 코로나 증상 순서가 어떻게 들리는지 이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증상은 이제 발열, 기침, 인후통, 설사, 가래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감과 인후통과 같은 호흡기 질환도 매우 유사하여 구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환자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보면 후각장애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각을 생각하며 코로나인지 독감인지 감기인지 구분하려고 노력했다.
코로나를 단순하게 생각하면 호흡기 질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 발열/기침/인후통/두통/구토/설사/후각상실(호흡곤란)
독감과 마찬가지로 감기도 보통 기침/근육통/인후통으로 시작됩니다.
요즘 코로나 증상으로 인해 소소한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후각/고열/호흡곤란 등이 줄고, 재채기, 콧물 등 감기와 독감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 예방접종에 따라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다고 합니다.
기존 1차, 2차, 3차, 4차 접종을 잘 받은 사람 기준으로 인후통과 단순 통증만 있을 뿐이라는 연구결과가 많다.
그러나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은 코로나 + 독감/감기 증상모두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알러지 반응이 심한 분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후통 증상이 무엇이든 항상 말해주는 것입니다.
이번 글은 요즘 코로나 증상의 순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변해가는 코로나 정보는 계속 업로드 하겠습니다.
코로나, 독감, 감기 등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잘 씻으며 위생에 유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들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조심조심 몸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