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운동을 따라해보니
손목터널증후군 운동을 따라해보니
요즘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스마트폰은 뗄 수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때문에 겪는 불편함도 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손목 신경이 압박을 받아오는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과 손가락에서 시작해서 팔 전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엄지, 검지, 중지와 손바닥이 저리고 타는 듯한 통증이 있으면 손목터널증후군 운동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도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 아마 사무직을 맡으면서 이런 현상이 일어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몇 가지 동작을 따라하여 통증을 줄이고 예방해 나가는 중입니다.
🙂
먼저 한쪽 팔을 옆으로 뻗어서 벽이나 평평한 곳을 지적할 수 있도록 하고 반대쪽 손으로 목을 당겨 기울입니다.
이때기울인목은고정해서펴고있는팔이끌리는것을느끼면똑똑하다고할수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목에서 팔까지 연결된 신경을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저림현상 완화와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어서 비슷한 동작인데 이때는 손가락 끝을 아래로 향한 상태에서 전반적으로 팔이 당겨지는 것을 느끼면 오랜 일로 인해 굳어진 관절이 부드러워진다고 해서 탕비실에 갈 때나 집에서 꾸준히 있는 중입니다.
다음에 하고 있는 것도 손을 뻗어서 하면 되는데 이건 옆이 아니라 앞으로 해주는 거예요.이렇게손을 뻗어주먹을잡고반대의손을사용해서굽히면되는데이때조금바깥을향하도록해야합니다.
움직일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돌리면 되고, 이 상태에서 10초 정도 유지하면 손등 관절을 펴는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계속 따라하고 있는 손목 터널 증후군의 운동은 손가락 자르기라고 하는 것입니다.
정말 말 그대로 손가락 사이에 반대쪽 손을 넣어서 최대한 넓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었거든요.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일이지만 꾸준히 하면 손목의 긴장감을 낮추는 데 굉장히 뛰어나다는 거잖아요. 1시간에 10분 정도 시간을 들여 해주면 저리거나 아픈 양상이 좋아진다고 해서 저도 일하는 틈틈이 잊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알려드리면 이것은 악력 강화를 위한 훈련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공, 스펀지 같은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주먹을 꽉 주는 행동으로 손목터널을 통과하는 힘줄과 근육을 단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통증과 움직임, 그리고 힘이 회복된 후에는 더 단단한 공을 활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단순히 쥐었다 폈다를 반복하면 되는데 결과가 상당히 뛰어나다고 하니 안 할 이유가 없었어요.
이외에도 손을 뻗어 안쪽으로 당기는 것을 해주고 책상 위에 팔을 올려놓고 선 상태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선까지 체중을 실어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꽤 다양한 동작의 손목터널증후군 운동을 하다보니 저리는 양상이 처음보다 좋아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불편한 느낌이 남아 있기 때문에 만약을 위해 보호대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테니스를 칠 때 사용할 만한 서포터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물어보니 그것은 버팀목이 되지 않아 사용할지 여부라고 합니다.
내 몸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꼼꼼히 알아보고 결정했습니다.
본체 아랫부분에 알루미늄 바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착용 후 굉장히 안정감이 느껴지는 편이었어요.이것이 있는 덕분에 과도하게 움직이는 것을 방지해주고 딱딱한 곳에 아픈 곳이 눌리지 않아서 일을 할 때도 한결 편했다고 생각합니다.
조이는 힘을 조절할 수 있는 끈은 5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지만, 각각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조이는 것도 다르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당기는 힘이 커질수록 조이는 강도도 달라지기 때문에 아픈 양상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꽤 오랜 시간 착용했다고 해서 답답하거나 불편한 것도 없었어요.안정적으로 손을 감싸주는 덕분에 피로를 줄일 수 있고 지지력이 강해 시큼한 거리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포근한 느낌도 있고 재질 자체도 부드러운 편이라 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도 만족스럽네요.처음 사용하는 서포터라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좋았어요.앞으로 상태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손목터널증후군 운동을 꾸준히 해줄 생각이고 보호대도 잘 착용하면서 아픈 것을 줄여나가려고 합니다.
잇씨들도 손을 많이 쓰는 직업이기 때문에 저와 같은 현상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알려드린 것을 참고해서 따라해 보세요.서포터를 산 곳은 여기입니다.
:)서포터를 산 곳은 여기입니다.
:)서포터를 산 곳은 여기입니다.
:)서포터를 산 곳은 여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