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은행권 이자가 5% 이상이 돼 적금만으로도 내집마련 등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저금리가 지속되고 물가상승률은 높기 때문에 재테크를 하지 않으면 내집마련, 자녀학비, 노후생활비 등을 마련하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예금금리가 높은 곳을 알아보고 재테크를 해야 하는 이유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시중은행의 예금금리가 높은 곳을 다섯 군데 살펴보면,
1위 : 대구은행 0.71% 2위 : 씨티은행 0.70% 3위 : 수협은행 0.70% 4위 : 산업은행 0.70% 5위 : 우체국 0.65%
현재 시중은행의 예금금리는 1% 미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00만원을 1년간 예금한다고 하면 이자는 5~6만원 정도가 되는 거죠.
이 중에서 오늘은 우리은행의 정기예금 금리와 하나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보고 대표적인 상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정기예금 금리 및 대표상품
우리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우리 SUPER 정기예금’입니다.
우리SUPER 정기예금통장은 영업점, 스마트폰 인터넷뱅킹을 통한 상품가입 및 해지가 가능한 상품으로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정기예금으로 기본금리 연 0.65%를 주고 있습니다.
역시 여유자금 천만원을 1년간 이 통장에 맡기면 만기 후 이자로 5만4천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나은행 정기예금 금리 및 대표상품
하나은행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대표적인 예금 상품이라면 ‘하나원큐 정기예금’인데요.하나원큐 정기예금은 스마트폰만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본금리는 연 0.9%에 추가 우대금리로 0.2%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정기예금에 제 자산 1,000만원을 1년간 맡겨두면 만기 후 이자로 7만6천원을 받게 됩니다.
우리은행 정기예금 금리와 하나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체크해봤는데 역시 1%도 안 되는 금리 수준입니다.
예금금리가 높은 곳을 알아보고 비교해봤는데 기준금리가 내려가 예금상품만으로는 제가 원하는 목돈을 만들어 활용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활용하고 단기, 중기, 장기로 재테크 포트폴리오도 만들어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이때도 재테크라는 큰 틀에서 자신의 자산을 늘려나가기 위해서는 은행처럼 안전하면서도 최소 5% 이상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권 전문 pb가 추천하는 몇 가지 금융상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무료 재무 센터 및 포트폴리오 받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