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시총 의미 없음) 비덴트 (적자기업,

비덴트 개요 및 현황(시가 총액 : 3,978억원) ○ 개요 : 방송용 LED 모니터 제조

이 회사는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트디아이 2개사가 연결 대상 종속회사이다.

-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 HD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이다.

-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

ㅇ 현황 : 대규모 지분법 이익 실현

  • 글로벌 경기 침체로 주력 제품인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국내외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K10, PRM 등의 상품 판매도 감소하여 전년 대비 큰 폭의 매출 규모가 축소 – 큰 폭의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 손실 규모 전년대비가 증가, 그러나 대규모 지분법 이익 발생으로 순이익은 흑자 전환, 매출액을 웃도는 순이익이 나타나고 있다.

    – 주력 기업의 판매량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 손실 규모 전년 대비 영업 손실 증가, 특히 대규모 지분법 이익 발생으로 인해 디지털 변동성 디스플레이 수익이 지속되고 있다.

    등락률이 너무 심하다.

    가상화폐 관련주로서 가상화폐의 등락에 따라 변동성이 심하다.

    특별히 추천할 만한 종목이 아니다.

    LG디스플레이 스크리닝을 할 때 동일 업종에 나와 있었는데 재무정보가 워낙 좋아 스크리닝을 하고 있는데 여기서 그만두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변동성이 심한 종목은 내 성향이 아니기 때문이다.

주급 차트 매출 구성, 매출 구성이 방송용 장비로 구성돼 있는데 지금 출시되고 있는 것은 암호화폐 같다.

빗썸의 지주회사로 산업 전반에 적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 중이다.

가상화폐의 미래를 믿는 이들은 투자할 만한 기업들이다.

대신 마음고생은 필수.

▲매출 구성=뉴스 현황=가상화폐 관련 기사를 보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단어를 쉽게 볼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비덴트는 빗썸의 운영사인 빗썸코리아 지분을 10.3%, 빗썸코리아의 최대주주인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34.24% 보유하고 있다.

비덴트가 빗썸 지배구조상 단일 기업으로는 지분을 가장 많이 갖고 있다.

근데 이제 팔려고 하나 봐. 코인 가격이 떨어져 살 사람이 없다는 기사가 있다.

처분하면 가상화폐 관련주도 따로 없어진다.

근데 비트코인이 8000만원일 때 팔렸으면 지분가치가 어마어마했을 텐데

실적 역시 관심을 갖는 기업이 아니었다.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아 안정적이지만 매출이 적어 영업이익이 적자다.

다시 관심을 가지려면 암호화폐 지분을 털어 좀 더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매출액을 늘려 흑자 전환을 해야 할 것 같다.

지금은… “이런 종목도 있구나”라고 대답한다 올해 1분기 순이익이 가파르게 상승했지만 일시적으론 의미가 없다.

연간 실적 동일 업종의 비교 아래 재무지표를 보면 비덴트가 좋을 것 같다.

올해 1분기 기준으로 아무래도 암호화폐 관련 ROE가 일시적으로 높아진 것 같다.

그래서 PER도 낮은 거야 숫자만 보고 투자하다가는 이런 종목에 발목이 잡힐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동일 업종의 비교 결론 적자 기업이다.

내 수준으로는 적정 시가총액을 따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