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성의 특징

(11~12) 다원성의 특징

다종교 : 하나 이상의 의미를 가진 단어

의 기본적인 의미 중심 의미말하다, 중심 의미에서 확장된 의미 주변 의미~라고 불리는.

중심 의미는 일반적으로 주변 의미보다 더 일찍 습득되고 더 자주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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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원성의 특징

주변적 의미로 사용될 때, 문법적 제한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 살 먹다가능하지만 한살 먹다1년을 먹이다문법적이지 않다.

이것 노동력의 의미로 사용될 때 부족, 왼쪽등의 동사 몇 개와 함께 사용될 때는 중심 의미로 사용될 때보다 적은 수의 동사가 결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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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의미는 이전 의미와 다릅니다.

추상성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의 중심적 의미 손이 부족하다‘, ‘얻다각각처럼 노동력‘, ‘권한 또는 범위로 사용.

여러 단어의 의미는 서로 관련성가지다.

의 중심적 의미 무언가를 묶거나 묶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늘고 긴 물건‘(전. 끈으로 묶인.)하지만, 길다란 모양과 비슷하다 길어지거나 늘어난‘(전. 줄을 선 아이들.)뜻이 되었다. 또한 연결의 속성이나 기능이 유사하고, 사회 생활에서의 관계 또는 관계‘(전. 내 친구는 거기 사람들과 줄을 섰어.)의 의미도 있었다.

여러 단어의 의미가 다릅니다.

대립개인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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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쪽방향 또는 장소이것이 중심적 의미이다.

이전 세대의 위치‘, ‘앞으로 올 것들이미 지나간 시간수업 올 시간~을 참고하여. 이들 사이의 의미적 관계는 시간의 축에서 과거와 미래 중 어느 방향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차이로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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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원어의 의미와 특징 추론

(1) 대부분의 아이들 의 의미의 군인의 계급의미보다 천체의 일부의 의미를 배우다.

(2) ‘앉다의 의미의 앉아의 의미로 사용되는 주파수 중요한 자리에 앉다좋다 자리를 잡다의 의미로 사용되는 빈도보다 더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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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 ‘결론을 내리다그리고 포기하기엔 너무 이르다~에 일찍의미는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 이 두 가지 의미는 중심적 의미와 주변적 의미 사이의 관계로 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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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팽이를 돌리다문법적으로 정확하다 침을 뱉다의미 회전~이다 침을 흘리다로 작성되지 않습니다입 급수~의 회전주변적 의미로 사용.

(5) 인간의 감각 기관 그 의미 시력이 나빠져서 안경 도수를 늘렸습니다.

.’~에 의미로 확장되었습니다.

의 확장된 의미는 원래 의미보다 더 추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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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polysemy의 의미 론적 관계

영희 : 자꾸 얘기해서 미안한데 그룹 발표 자료 좀 줄 수 있어??
민수 : 채무자 같은. 데이터를 저에게 맡기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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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희 : 이틀 뒤쪽에발표하기 위한 사전 회의라고 합니다.

문자를 받았는데 다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채무자라니, 내가 언제 빌리지 않은.

민수 : 아니요, 빌려줘 데리러 온 사람 같아. 데이터는 여기. 가현이랑 도서관 가자. 방금 떠났어 올 것이다.
영희 : 좋아요. 발표 완료 뒤쪽에같이 먹자.

여러 단어의 의미가 다릅니다.

대립 당신이 관계에 있다면 : 채무자,

~의 채무자‘ = 남에게 돈을 빌려주는 사람, ~의 채무자‘ = 채무자

~의 ‘ = 말하기 직전, ~의 ‘ = 말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 2019 수능 문법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