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 다원성의 특징
다종교 : 하나 이상의 의미를 가진 단어
의 기본적인 의미 중심 의미말하다, 중심 의미에서 확장된 의미 주변 의미~라고 불리는.
중심 의미는 일반적으로 주변 의미보다 더 일찍 습득되고 더 자주 사용됩니다..
다원성의 특징
① 주변적 의미로 사용될 때, 문법적 제한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 살 먹다‘가능하지만 ‘한살 먹다‘나 ‘1년을 먹이다‘문법적이지 않다.
‘손‘이것 ‘노동력‘의 의미로 사용될 때 ‘부족, 왼쪽‘ 등의 동사 몇 개와 함께 사용될 때는 중심 의미로 사용될 때보다 적은 수의 동사가 결합된다..
② 새로운 의미는 이전 의미와 다릅니다. 추상성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손‘의 중심적 의미 ‘손이 부족하다‘, ‘얻다‘각각처럼 ‘노동력‘, ‘권한 또는 범위‘로 사용.
③ 여러 단어의 의미는 서로 관련성가지다.
‘선‘의 중심적 의미 ‘무언가를 묶거나 묶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늘고 긴 물건‘(전. 끈으로 묶인.)하지만, 길다란 모양과 비슷하다 ‘길어지거나 늘어난‘(전. 줄을 선 아이들.)뜻이 되었다. 또한 연결의 속성이나 기능이 유사하고, ‘사회 생활에서의 관계 또는 관계‘(전. 내 친구는 거기 사람들과 줄을 섰어.)의 의미도 있었다.
여러 단어의 의미가 다릅니다. 대립개인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앞쪽‘은 ‘방향 또는 장소‘이것이 중심적 의미이다.‘이전 세대의 위치‘, ‘앞으로 올 것들‘각 ‘이미 지나간 시간‘수업 ‘올 시간‘~을 참고하여. 이들 사이의 의미적 관계는 시간의 축에서 과거와 미래 중 어느 방향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차이로 유지된다..
11. 다원어의 의미와 특징 추론
(1) 대부분의 아이들 ‘별‘의 의미의 ‘군인의 계급‘의미보다 ‘천체의 일부‘의 의미를 배우다.
(2) ‘앉다‘의 의미의 ‘앉아‘의 의미로 사용되는 주파수 ‘중요한 자리에 앉다‘좋다 ‘자리를 잡다‘의 의미로 사용되는 빈도보다 더 높다..
(삼) ‘결론을 내리다‘그리고 ‘포기하기엔 너무 이르다‘~에 ‘일찍‘의미는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이 두 가지 의미는 중심적 의미와 주변적 의미 사이의 관계로 볼 수 없다..
(4) ‘팽이를 돌리다‘문법적으로 정확하다 ‘침을 뱉다‘의미 ‘회전‘~이다 ‘침을 흘리다‘로 작성되지 않습니다‘입 급수‘~의 ‘회전‘주변적 의미로 사용.
(5) 인간의 감각 기관 ‘눈‘그 의미 ‘시력이 나빠져서 안경 도수를 늘렸습니다..’~에 ‘눈‘의미로 확장되었습니다.‘눈‘의 확장된 의미는 원래 의미보다 더 추상적입니다..
12. polysemy의 의미 론적 관계
영희 : 자꾸 얘기해서 미안한데 그룹 발표 자료 좀 줄 수 있어?? 민수 : 너 ㉠채무자 같은. 데이터를 저에게 맡기신 것 같습니다.. 영희 : 이틀 ㉡뒤쪽에발표하기 위한 사전 회의라고 합니다. ㉢곧 문자를 받았는데 다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채무자라니, 내가 언제 ㉤돈 빌리지 않은…. 민수 : 아니요, 빌려줘 ㉥돈 데리러 온 사람 같아. 데이터는 여기. 가현이랑 도서관 가자. 방금 떠났어 ㉦곧 올 것이다. 영희 : 좋아요. 발표 완료 ㉧뒤쪽에같이 먹자. |
여러 단어의 의미가 다릅니다. 대립 당신이 관계에 있다면 : 채무자, 곧
㉠~의 ‘채무자‘ = 남에게 돈을 빌려주는 사람, ㉣~의 ‘채무자‘ = 채무자
㉢~의 ‘곧‘ = 말하기 직전, ㉦~의 ‘곧‘ = 말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