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나요?
어머니의 광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에 올릴 그림을 직접 그렸습니다.
그 사진들을 모아서 네이버 OGQ에 등록했는데, 관련 직종의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자주 사용하셔서 용돈벌이하듯 한 달에 1~2만원 벌었습니다.
하나하나 파는 것들이 너무 신기해서 한번 그려보고 만들어보려고 했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실패하고 포기했는데 이 블로그를 쓰면서 나만의 캐릭터를 그리게 되면서 다시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림이 획일적이지 않고 그릴때마다 묘하게 다른 느낌이 들어서 그릴때마다 고민입니다.
아직 사람들에게 더 깨끗하고 유용한 캐릭터를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네이버에 올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니 근데 블로그에 T-Stories 쓰면서 네이버 이모티콘 도전해도 되는 건가요…? 네이버 블로그가 좋은가요…?
네이버 OGQ 사이트에서 글자 크기 확인
네이버 OGQ에 크리에이터로 로그인하면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업로드하고 싶은 카테고리별로 어떤 이미지가 필요한지 적혀있으니 용도에 맞게 그려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번주 내로 만들어서 올릴 예정이라 최대한 빨리 그릴 수 있는 스티커로 만들기로 했어요.
1. 메인 이미지 (1)ㅣ240×240 (px)
2. 스티커 이미지 (24)ㅣ740×640 (px)
3. 탭 이미지(1장)ㅣ96×74(px)
그럼 24개의 스티커 내용을 살펴볼까요?
스티커에 들어갈 표현 생각하기
이것은 실제로 목적에 따라 약간 다른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채팅에서는 감사/인사/안부나 감정 표현이 가장 필수적이지만, 블로그에서는 게시물과 관련된 정보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네이버 OGQ에 제출할 스티커를 만들 예정이라 포스팅과 관련된 이모티콘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해봐야겠습니다.
보통 네이버 블로그는 리뷰/상업적 마케팅 목적으로 많이 쓰는데… 리뷰 전문 캐릭터가 좋을까요? 어떤 캐릭터가 더 많이 사용되는지 블로그에서 확인해봐야겠어요.
… 아니 근데 쓰면 쓸수록 말을 못하겠어…? 다이어리 뭔데 설명이 뭔데…
자고 일어나서 읽고나니 무슨말을 하고싶은지 몰라서 몇번이나 썼네요.. 암흑역사가 되고 지우고싶은 페이지가 될것같네요.. 읽기 불편하신가요? 머리가 정리가 안되어서? 자고 일어나서 머리를 비우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그럼 뭔가 정리가 되어야지… 그쵸?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