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덮인 말을 번식시키는 방법 묘목을 심을 때

파종 시기/모종 심는 방법, 눈 내리는 방법


눈 덮인 말을 번식시키는 방법 묘목을 심을 때 1

눈길 라이딩 방법

전국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생육환경은 낙엽이 많고 반그늘이나 음지에서 자생한다.

높이 30~100cm까지 자라며, 잎은 길이 3~10cm, 너비 1~6cm로 광택이 나는 긴 잎자루가 있다.

깃털 모양으로 2~3회 갈라지는 깃 모양의 잎으로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가 들쭉날쭉하다.

꽃은 흰색이고 길이 10~30cm로서 부채꼴로 펴지고 아래에서 위로 핀다.

열매는 7~8월에 익으며 갈색이고 타원형이며 길이 0.3cm 정도이며 익으면 빛이 난다.

관상용으로도 이용되며 어린 순은 식용으로 이용한다.

울릉도 등지에서는 잎이 어릴 때 인삼잎을 닮았다고 하여 삼나물이라고도 한다.

어린순은 나물로 이용하며, 울릉도에서는 이 설마를 명절에 제사를 지내는 나물로, 명절에 소고기국을 대접할 때 나물로 이용하였다.

약용은 해독, 지구력, 편도선염 및 지혈을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는 고품질 산나물입니다.

B. 비빔밥, 무침, 찌개, 국, 초봄에 눈 속에서 꽃이 피기 시작한 어린순을 따서 삶아 말린다.

특히 해장국이나 비빔밥에 곁들이는 음식이 인기다.


눈 덮인 말을 번식시키는 방법 묘목을 심을 때 2

생김새가 비슷해 눈말로 착각하기 쉬운 식물

삼나무(삼나물) 생육면적

반차광식물로 직사광선이 강한 곳에서는 생육속도가 떨어지고 제품의 품질이 떨어집니다.

여름철 기온이 30℃를 넘지 않고 햇볕이 강할 때 일광화상이 발생하는 지역이 유리하다.

따라서 일조시간이 짧은 계곡이나 산간지역에서는 동북향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에는 습도가 적당한 곳이 좋고, 가뭄이 심한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토양은 사질양토로 배수가 잘되고 부엽토가 풍부하여 사면이 적당하다.

재배는 고지대 반고 이상의 서늘한 곳에서 가장 잘 재배되며 저지대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다.

여름에는 고온과 과도한 태양 노출을 피할 수 있는 장소에 서 있어야 합니다.

새끼를 낳다

번식은 종자와 묘목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종자 번식의 경우 식재 후 약 3년이 지나야 생산이 가능하다.

묘목이 2~3년생이 되면 이듬해부터 잎을 수확할 수 있다.

묘목을 심을 때 처음에는 20x30cm의 거리를 유지하고 조금 후에 거리를 확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조밀하게 심어도 괜찮습니다.

스노우 라이딩 씨앗 파종시기

종자는 휴면기이므로 가을(11월 중순~하순)에 노지파종이 가능하고, 상온보관 후 봄(3월초~4월초)에 파종이 가능하다.

묘목시기(여름과 봄)에 따른 눈타기 재배방법 개선


눈 덮인 말을 번식시키는 방법 묘목을 심을 때 3

스노우 라이딩 씨앗 파종 방법

봄에 씨를 뿌릴 때 종자는 파종 전 약 한 달 동안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씨앗이 발아하기 위해서는 정상 두께의 2-3배의 흙을 덮어야 합니다.


씨앗이 깊게 묻히면 발아율이 떨어집니다.

또한 화분이나 복합쟁반에 종자를 파종할 때에는 종자가 깊이(1mm이내) 묻히지 않도록 주의하고 파종 후 물을 뿌리고 백지나 투명비닐로 덮어 수분증발을 방지한다.

겉흙이 마르지 않도록 2~3일에 한 번씩 물을 주면 발아가 잘 됩니다.

발아 적온은 25도 전후로 3월 중순에 파종하여 90일 정도 묘목을 기르고 장마철에 옮겨심는다.

생존은 괜찮습니다.


눈 덮인 말을 번식시키는 방법 묘목을 심을 때 4

씨앗과 발아

묘목을 심을 때

설마모종은 본엽의 6~7배(발아연도 6월말~7월초), 우기, 9~10월에 가을심기, 이듬해 3~4월에 심는 것이 좋다.

– 종자 번식: 종자는 8-9월에 수확하며 파종시기는 4월 상순경이고 발아온도는 25℃이며 광조건에서 발아가 잘되고 발아억제제인 납을 함유하고 있어 발아율이 낮다.

종자 파종은 1년 동안 묘목을 키운 후 심는다.

한 번 심으면 수십 년 동안 재배할 수 있는 다년생 뿌리 작물입니다.

– 포기하다: 이른 봄이나 가을에 3년생 모종을 5~6등분하여 심는다.

주로 늦가을에 분갈이를 하는 것이 좋으며 이 경우 이듬해 어느 정도 수확을 기대할 수 있다.


이식 후 처음 2-3년은 식물 성장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 시기에 나오는 꽃자루를 조기에 제거하면 식물 재배에 도움이 됩니다.

심는 장소가 그늘이면 심는 시기가 잘 정해져 있기 때문에 화분에 심은 모종을 키우고 봄에 심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쉬운 방법이다.

어린 묘목을 심을 때는 물주기와 잡초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므로 이를 고려하여 심어야 한다.

불리한 조건의 지역에서는 폐사율이 높기 때문에 봄에 어린 묘목을 심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가을에 심는 모종은 4~8월에 모종을 키운 후 8월 말~9월 초순에 본밭에 심는데 생존율이 높기 때문에 약간 불리한 지역에 안전하게 심는 것이 좋다.

그러나 가을에 심는 것이 지체되면 그해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이듬해 봄에 서리로 땅이 돋아나므로 밟거나 흙을 덮어야 한다.


눈 덮인 말을 번식시키는 방법 묘목을 심을 때 5

눈 놀이 냄비 유치원 및 야외 유치원

스노우세이지(삼나물) 심는 방법.

퇴비 1500kg 또는 유기물 30~50포대, 수용성 인비료 약 50kg을 기본비료로 300평/10a석회 100kg을 완전 시비한 후 45cm x 60cm x 20cm 간격으로 경작 후 정식식재를 한다.

조밀재배법은 조밀재배 1년 후 25cm×20cm×20cm 간격으로 보충 및 파종을 한다.

평당 50~60주 정도 식재하여 재배한다.


눈 덮인 말을 번식시키는 방법 묘목을 심을 때 6

설마를 심는 방법

1년생 묘목의 경우 3월 중순에서 4월 초순에 뿌리 생육으로 싹 부분이 원래 식재 깊이보다 2~3cm 위로 밀려나와 한꺼번에 고사하며, 가지를 노출시켜 냉풍에 건조시키고, 손상에 더 취약해집니다.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정식 토지계곡을 만들어 낮은 계곡에 식재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고랑을 심으면 자연스럽게 흙이 흘러내려 땅을 덮게 되므로 별도의 흙덮개 작업이 필요 없고, 생육 중 뿌리가 나면서 싹이 올라오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재배 관리

봄철 심기 동안 심기 후 그늘 처리는 생존율을 높이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넓은 면적을 가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위치를 잘 선택하면 열린 들판에 음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잡초를 제거하다

초기 잡초 방제는 창립 연도에 매우 중요합니다.

노지재배 시에는 장마철이 오기 전에 2회에 걸쳐 제초를 하여 다음 해의 생육에 대처하는 것이 좋으므로 뿌리주위에 농약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비료를 주다

비료는 설객마 10개당 시비량은 질소 24kg, 인산 19kg, 기(ghee) 15kg이 적당하며 퇴비는 4,000kg 이상일수록 좋다.

시비방법은 2월 상순에 인산과 퇴비를 기본비료로 시비하고, 5월초에서 7월초까지는 60%를 기본비료로, 40%를 보조비료로 시비한다.

2캔으로 나눕니다.

드럼 사이클과 천

2회 시비한 후 드럼과 잡초를 뽑고 가을에 줄기를 자르고 퇴비나 지피로 두껍게 덮고 봄에는 요소 10kg을 드럼으로 치면 질 좋은 나물을 많이 얻을 수 있다.

종자 수집

종자는 9월 하순에 수확이 가능하며 70%가 갈색으로 변하고 6~7월에 꽃이 핀 후 익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갈색의 타원형 골석(길이 2.7mm×가로 2.33mm×두께 2.1mm)이 달리고 먼지 같은 미세한 씨가 들어 있다.

종자는 광택이 있는 주황색-암갈색이고 타원형이며 가장자리는 날개 쪽으로 납작하다.

너무 일찍 수확하면 미성숙한 종자가 채취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충분히 기다렸다가 서리가 내리기 전인 9월 말에서 10월 초에 종자를 채취하고 미성숙 종자 채취를 피하십시오.


눈 덮인 말을 번식시키는 방법 묘목을 심을 때 7

종자 수확 및 선택

꽃대를 잘라 바람이 없는 곳에서 1주일 정도 말려 미세한 씨가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한 다음 꺼내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한다.

수확 시기 및 방법

약 20cm의 어린 새싹, 본엽은 매시간 수확하며 일년에 두 번 수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수확은 첫 번째 수확 후 약 1주일 후에 수행할 수 있으며 과도한 수확은 성장을 방해하고 수확량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차 수확이 없습니다.

파종 후 생육이 왕성한 이듬해 봄부터 수확이 가능하다.

싹이 20cm 정도 자라면 땅에서 5~6cm 떨어진 곳에서 자른다.

너무 짧게 자르면 잘 재생되지 않고 수명이 크게 줄어듭니다.

– 준비 및 건조 : 식물체의 높이는 약 20cm로 1시간에 1~2개의 잎을 채취하여 끓는 물에 삶아 반으로 갈라 비벼 비비고 비늘껍질과 작은 잎을 제거하여 건조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