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그리고 더 나은 실패로부터

오늘날의 동기 부여 문헌에서 실패는 종종 축하해야 할 대상으로 간주됩니다.

실망은 성공의 필수 디딤돌입니다.

궁극적으로 승리로 끝날 우리 인생 이야기의 전환점. 절망에 빠지는 대신 “실패”하도록 격려받습니다.

그렇게 쉬울 수 있다면. 지난 10년 동안 많은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패에 건설적으로 대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신 실패한 작업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방법을 찾습니다.

이는 인내하고 목표를 달성하려는 동기가 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현상은 “신 포도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는 자신의 실수를 인지하지 못하고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행동합니다.

이것은 미래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더 나은 전략을 배우지 못하게 합니다.

영감을 주는 연사는 소설가 사무엘 베켓의 말을 즐겨 인용합니다.

“또 실패했다.

실패하는 편이 낫다.

” 그러나 진실은 우리 대부분이 계속해서 실패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함정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종종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실수로부터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비슷한 문제에 직면한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실수를 하지 않도록 도와줌으로써 자신의 성공 가능성도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신 포도 효과”

먼저 노르웨이 경제대학 심리학 및 리더십 교수 Hallgeir Sjastad와 동료들이 발견한 시큼한 포도 효과를 살펴보자.

그는 꿈을 너무 빨리 포기하는 사람들의 경향에 매료되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우리가 좀 더 인내심을 가지고 다시 시도할 의향이 있었다면 성공했을 것인데 왜 때때로 너무 빨리 포기하는지 이해하려는 시도였습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의 첫 번째 실험에서 Sjastad는 참가자들에게 직감의 정확성을 측정하는 테스트의 모의 테스트를 치르도록 요청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과 20개의 무게가 얼마인지 추정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실제 답변의 10% 이내의 추정치가 강한 직관의 신호로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여러 항목에 대한 높은 성과는 “직장에서의 놀라운 성취와 잘 작동하는 사회 생활과 같은 긍정적인 삶의 결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성공하려는 욕구를 높이기 위해 고안된 메시지입니다.

몇 가지 연습 질문에 답한 후 참가자들은 매우 긍정적이거나 매우 부정적인 가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그런 다음 실제 시험에서 잘하기가 얼마나 어려울지, 100%를 맞으면 얼마나 행복할지 예상해 보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Sjastad는 운동 반응에 대해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사람들이 감정 상태에 대한 미래 수행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할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정확히 일어난 일입니다.

실제로 실패했다고 느낀 사람들은 완벽한 결과가 즉각적인 행복을 증가시키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결정적으로, 그것은 사실이 아니었다.

그들이 두 번째 시험을 치르고 만점을 받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 좋은 소식은 그들을 정말 행복하게 했습니다.

결과가 자랑스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나는 완전히 틀렸습니다.

Sjastad는 이것이 자기 보존이라고 말합니다.

“우리 대부분은 자신이 유능하고 유능하다고 생각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외부 피드백이 그렇지 않다고 제안하면 자아 이미지에 심각한 위협이 됩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가장 쉬운 일은 외부 신호를 거부하거나 설명하여 불일치를 줄이고 긍정적인 자존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나는 우리가 그것을 깨닫지 못한 채 항상 이것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Sjastad가 참가자들이 자신의 직관적 능력에 대해 잘못된 인상을 주지 않도록 각 실험 후에 참가자들에게 알렸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

후속 실험에서 Sjastad는 연습 문제의 실패가 참가자의 삶에서 시험 점수의 중요성에 대한 다른 판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습니다.

다시 한 번 그는 시큼한 포도의 분명한 징후를 보았습니다.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후 참가자들은 자신의 시험 점수가 “인간으로서 누구인가”를 반영하거나 직관적 지능이 미래의 인생 성공을 결정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노르웨이 대학의 학생들과 함께 실생활에서 포도 케이크 효과를 테스트했습니다.

그는 단순히 학생들에게 현재 낮은 학점 평균을 상기시키는 것은 A-평균으로 졸업하는 학생들의 기대되는 이점을 크게 과소평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Sjastad는 시큼한 포도 효과가 삶의 여러 영역에서 동기 부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의심합니다.

꿈에 그리던 직업에 대한 좋지 않은 면접 후, 다시는 그 분야에 종사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유사한 직업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테스트에서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거나 원고가 처음 제출될 때 출판사에서 거부하더라도.

“우리의 ‘계획 C’가 실제로는 ‘계획 A’였다고 확신하면서 우리의 실수를 설명하고 누군가 또는 무언가를 비난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Sjastad는 항상 모든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그 과정이 더 이상 우리를 행복하게 하지 않을 때, 야망을 관점에 두고 진로를 바꾸는 것이 건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큼한 포도 효과는 우리가 배우고 개선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보다는 조기에 그러한 결정을 내리도록 강요할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타조 효과’

실망의 원인을 평가 절는 것은 실패를 건설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피하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또 다른 대처 기술은 머리를 모래 속에 파묻어 난처한 상황에서 주의를 돌릴 필요가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우리가 종종 나쁜 소식에 눈을 감는다는 사실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학자들은 투자자들이 자산이 증가할 때보다 감소할 때 재무 상태를 검토할 가능성이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현상은 “타조 효과”라고 ​​불리며 노스웨스턴 대학의 관리 및 조직 조교수인 Lauren Eskreis-Winkler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부정적인 정보를 간과하는 훨씬 더 광범위한 경향의 예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만족감은 개인의 자아를 고양시키고 사람들에게 자신의 실수를 직시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줍니다.


그들의 연구의 대부분은 참가자들에게 일련의 대체 질문을 하는 “실패 직면 게임”이라는 실험 설정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한 쌍의 상형 문자와 같은 기호를 제시하고 예를 들어 어느 것이 동물을 나타내는지 추측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내가 대답한 후에 그들이 옳은지 그른지를 들었다.

두 가지 선택밖에 없었기 때문에 피드백(긍정적 또는 부정적) 중 하나가 정답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고 후속 테스트에서 더 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 금전적 인센티브가있었습니다.

그들은 다음 스핀에서 기억하는 각 기호에 대해 $1.50를 얻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답을 암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매우 놀랍게도 그들은 오답에서 배우지 않았고 이러한 항목에서 무작위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습니다.

”라고 Fishbach는 말합니다.

이 현상의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다른 참가자 그룹에게 Facing Failure 게임 라운드에 대한 서로의 답을 보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경우 “관찰자”는 다른 플레이어의 오답에서 정답을 추론하고 나중에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작업을 인지적으로 그다지 어렵지 않게 만듭니다.

”라고 Fishbach는 말합니다.

대신 실제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 배움의 장벽으로 작용한 것은 틀렸다는 상처받은 느낌인 것 같습니다.

정답을 맞힌 참가자는 정답을 기억하지 못하고 자신의 실수를 직시하는 대신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렸습니다.

Eskreis-Winkler와 Fishbach는 이제 자신의 직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배울 기회가 주어진 텔레마케터 그룹을 포함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Facing Failure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참가자들은 자신의 성공을 완벽하게 기억했지만 실수로부터 거의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습니다.

Fishbach는 이러한 결과에 대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야기하지만, 이러한 결과가 개인의 성장에 심각한 도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연구를 한동안 해왔기 때문에 웃지만 꽤 우울합니다.

”라고 그녀는 인정합니다.


건설적으로 실패하다

다행스럽게도 Eskreis-Winkler와 함께한 Fishbach의 연구는 실패에 대처하기 위해 정서적 장벽을 극복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전략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첫 번째는 3인칭 시점을 취하는 ‘자기 거리두기’라는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왜 실패했지?”라고 묻는 대신 “David가 왜 실패했지?”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충격적인 사건을 보다 객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패가 에고에게 덜 위협적으로 느껴져 실망의 이유를 더 잘 분석할 수 있음을 의미해야 합니다.

Eskreis-Winkler와 Fishbach가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Angela Duckworth와 함께 테스트한 두 번째 전략은 당신과 같은 위치에 있을 수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돕는 만족이 개인의 자아를 높이고 실수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갖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경험한 것과 배운 것을 반영하도록 강요합니다.

”라고 Fishbach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고수하려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실패를 바탕으로 팁을 모았습니다.

그 후, 그들은 체중 목표를 계속 추구하려는 동기를 더 많이 느꼈습니다.

한편, 중학생들은 학업 의욕 부족을 극복하는 방법을 다른 어린 학생에게 설명하도록 요청받았다.

다음 4주 동안 그들은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고 대신 조언을 받은 학생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숙제를 완료했습니다.

Sjåstad는 실패는 삶의 불가피한 부분이라고 지적합니다.

“실패하지 않는다면 목표가 너무 낮을 수 있습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실망에 직면하고 그들의 교훈에서 배움으로써 성공으로 가는 길을 조금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