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CT, MRI, MRA 다 괜찮은데 후두부 통증은 후두하근 경직 때문?
![]()
뇌 MRI/MRA/CT 후 후두통에 다른 이유가 있습니까?
![]()
좌우 후두부의 갑작스러운 통증, 귀 뒤의 지속적인 통증, 머리가 꽉 차서 힘든 일상, 어떻게 해야 할까요? 헤드 CT, MRI. MRA 스캔을 해도 문제가 없다는 소문이 돌았고, 진통제를 먹지 않았다면 문제는 머리가 아니라 목에 있는 혈관에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 베개에 누워 있거나 벽에 머리를 기대고 있어도 머리가 아프고, 따끔거리고, 화끈거리고, 따끔거린다. 목과 어깨가 뻣뻣하여 고개를 한쪽으로 돌리기가 어렵다. 기억력) ● 뒤통수 통증으로 잠을 이루기 어려웠다.잠들어도 빨리 깨는 이명(귀에서 삐삐, 윙윙거리는 소리 등), 어지러움, 난청, 난청
![]()
설명할 수 없는 좌우 요통은 뇌혈류 장애로 인해 발생합니다. 뇌혈류장애라면 머리 CT, MRI, MRA 스캔에 이상이 있어야 하는데 왜 안 나오나요? 사고 1주일 전에 촬영해도 손상된 뇌혈류가 감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뇌혈류 장애에 효과적인 치료법은 없을까? 답이 있습니다. 최신 10분 프로그램입니다. 2005년부터 17년간 종합치과 전문의에 의해 임상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구강과 턱 근육의 비정상적인 신경만을 찾아 정밀하게 차단하는 수술입니다. 모든 수술은 구강 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눈에 띄는 흉터나 흉터 없이 정상적인 식사/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여 75세까지 학교나 직장을 다녀야 하는 청소년 및 직장인들도 수술 후 바로 수술이 가능합니다. 머리 뒤쪽의 통증, 따끔 거림, 작열감, 따끔 거림, 후두부 경직의 원인입니까?
![]()
후두부에 통증이 있는 사람은 종종 목과 어깨가 뻣뻣하고 머리를 한쪽으로 돌리기가 어렵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자목, 거북목, 경추추간판 탈출증 등 초기 증상도 함께 겪었다.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척추의 변형으로 인해 근육의 혈관이 압박되어 뇌혈류 장애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목의 혈관이 눌리면 혈액이 심장에서 머리로 올라갈 수 없고 혈액이 머리에서 심장으로 내려갈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머리의 혈류가 정체되어 두개 내압이 증가하고 뇌 혈류 장애 및 뇌 저산소증이 발생합니다.
![]()
뇌혈류 장애로 인한 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은 대개 머리 뒤쪽에만 두통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눈은 머리와 연결되어 있고 코와 입과 귀는 물론 손은 저리고 심장은 뛰고 있다.
![]()
이 경우 가장 효과적인 시술은 종합 치과 전문의가 시행하는 시술입니다. 비절개/무약물 시술로 감염이나 염증의 위험이 없어 항생제 등의 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약을 복용하기 어려운 산모와 중증환자 모두 치료가 가능하다. 허리 통증이 있다면 먼저 확인해보세요.

후두부의 좌측이나 우측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머리의 CT, MRI, MRA 스캔을 먼저 시행해야 합니다. 머리에 문제가 있으면 바로잡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머리에 이상이 없다면 가장 최근의 10분 시술에 주의한다.
![]()
최신 치료법은 근육을 이완시켜 압축된 혈관을 복원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신경을 안정시키기 때문에 머리에 이상이 없이 뒷머리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후두하근 경직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입원을 고려해야 한다 . 참고로 이렇게만 하는 전문병원은 충치나 임플란트 등 일반적인 치과 진료는 보지 않고, 부부가 함께 치료하는 가족진료병원이다.
![]()
루이빈치과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34길 11
![]()
![]()
![]()

![[프롤로치료비용] 어깨 통증의 가장 [프롤로치료비용] 어깨 통증의 가장](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MjAxOTA3MDdfMjk0/MDAxNTYyNDU1MzkwNTUz.yBv8uuV-fJjHVN850Q4TNG5sqGvwwWzRz9WwkXh-T-Eg.svS4-ALpzgQbezneL5BoOnM9kh7vlbejNgL5jetDp_Ig.JPEG.elephantos/SE-bd756b72-10a6-4f1a-a2b3-bf2753a50894.jpg?type=w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