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 견학을 예약했는데 예약 당일 어디서 모여가는지 헷갈렸어요 홍보관에 가는 것이 맞는지, 주차는 어디로 하는지, 출발하려고 하면 아무것도 모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리 간 제가 알려드릴게요웰컴센터로 가주세요.웰컴 주스는 없어요.
포스코 웰컴센터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견학하실 분들은 모두 이곳에 주차하시고 건물로 들어가셔서 예약확인하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넓고 쾌적한 화장실도 있습니다.
대기하시는 동안 이용해주세요.
외관이 정말 웅장해요 park 1538 미디어투어버스테이션도 붙어있어요 모든 투어를 마치고 버스가 여기로 다시 데려다 준대요.깔끔하고 화려한 외관에 이끌려 내부로 들어가보았어요.
내부에는 긴 벤치와 직원분들이 계셨어요 발열체크, 간단한 예약확인 후 출발시간을 기다려주세요. 에어컨이 켜져 있고 밖에는 수변공원이 보이는 통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또 포스마블이라고 하면 굉장히 큰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기다리는 동안 작품도 관람을 했습니다.
작품은 항상 눈으로만 감상합니다.
기다리시는 동안 오늘의 견학코스를 확인해봅시다.
웰컴센터에서 수변공원을 둘러보고, 역사박물관, 홍보관, 명예의 전당,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디어버스를 타고 제철소 내 견학까지 A코스입니다.
B, C코스는 A코스에 비해 짧고 제철소 내부 견학은 없습니다.
모여주세요.포항제철 견학을 시작하겠습니다포스코 견학
수변공원에 있는 저기 우뚝 솟은 것은 무엇인가요? 삼화제철소 고로입니다 이 사료는 1973년 폐쇄된 삼화제철소(강원도 삼척 소재)의 8고로 중 마지막 고로로 규모는 하루 생산능력이 20톤에 불과했지만 현존하는 고로 중 가장 오래된 것입니다.
삼화제철소의 오랑(五郞)이 근대 제철공업의 발달사 및 제철기술을 알려주는 자료로서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고 판단하여 2003년 4월부터 이 자리에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가까이서 보니까 눈코입이 있는 깡통 로봇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고로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이렇게 전시까지 된 걸 보면 철을 만드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게 분명해 보입니다.
멀리서 보면 부케를 들고 있는 신부 같지만, 저는 그냥 캔 로봇 같아요. 삐리삐리
포스코역사박물관에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면 수변공원이 보입니다.
넓은연못과아름다운꽃들로가득한수변공원은가족이나연인이산책하기좋은코스입니다.
분수도 볼 수 있고 잔잔한 연못을 보면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기도 했어요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 꽃도 심고 나무와 조경을 아름답게 가꾸고 계신 스태프분들도 있었어요
멀리서 바라보는 고로는 정말 신부처럼 보입니다 면 헝겊을 뒤로 길게 하고 양팔을 모아 부케를 들고 있는 옆 모습 같네요.
여기는 파크 1538 포토존입니다 나무 데크 위에 세워진 랜드마크에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몇 분 안 걸었는데 체력이 고갈됐다고요? 후후, 편안하게 등을 기대고 쉴 수 있는 벤치가 있어서 아이들도 모두 편하게 잠시 쉬어보았어요. 수변공원 되게 좋잖아요 예쁘고 휴식처도 있고 아이들과 산책하기 딱 좋아요
여기는 가림막도 있고 의자도 더 많이 쉴 수 있는 공간이에요 뜨거운 햇빛을 피해서 잠시 앉아서 쉬어가기 좋아요
수변공원을 한 바퀴 돌았으니 다음 견학 코스로 출발하겠습니다.
며칠 전에 아이들과 함께 POSCO 견학을 다녀왔어요. 저희가 다녀온 코스는 A코스인데 역사박물관 홍보 blog.naver.com 포스코역사관에서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며
오늘 아이랑 PARK 1538 포스코 견학 갔다 왔어요 A코스:역사박물관+홍보관+준… blog.naver.com 화려한 미디어가 가득한 포스코 홍보관에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포항제철 견학을 즐겨보세요.
A코스만 누릴 수 있는 미디어버스는 모두 촬영 금지입니다.
버스 창문으로 미디어가 나오는 신기한 버스입니다.
포항제철 내부도 버스를 타고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둘러볼 수 있어 더욱 뜻깊었습니다.
버스 내부가 신기하죠?
포스코 견학을 예약하신다면 웰컴센터로 와주세요~~ 관람코스 및 시설안내와 주차장도 있습니다.
▶ 영업시간 평일 9:00 ~ 오후 6:00 토요일 오전 9:00 ~ 오후 5: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 안로6213번길 5-11
@뽀뽀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