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우정 이핏 모델하우스 공급 안내 금리인하 기대와 정부의 부동산 정책 완화로 서울과 수도권은 이미 상승세로 돌아섰고, 지방 대도시들도 입지 좋은 지역을 중심으로 실질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울산 중심가 신도시에 들어서는 울산 우정 이핏 아파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지는 울산광역시 중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확한 주소는 우정동 274-85입니다.
지역주택조합사업으로 건설되는 아파트로 대지면적과 건축면적은 각각 22,833.5000㎡, 6,529.1243㎡입니다.
총 533가구가 공급되며, 그 중 198가구는 일반인에게 분양됩니다.
또한 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최대 29층, 5개 동으로 지하 1, 2층은 주차장으로 세대당 1.3대의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규모이다.
특히 울산 에피트는 모든 타입에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슬라브 타입으로 주로 남향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동간 측벽 간격을 최소 7m로 두어 세대 간 간섭을 최소화했다.
조경을 살펴보자. 울산 우정 에피트는 각 동 앞에 정원을 두어 휴식과 대화의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곳곳에 다양한 나무가 어우러진 푸른 산책로를 배치해 힐링과 여유를 제공하고, 지상에는 주민들의 체력 단련을 위한 운동기구와 배드민턴장도 설치했다.
또한 다양한 놀이기구를 갖춘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했으며, 외부 학원 등 이동 시 안전한 픽업과 드롭오프를 위한 대기 공간으로 키즈 스테이션을 설치했다.
내부 커뮤니티 공간도 필수 시설을 중심으로 계획했다.
외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 연습장 외에도 작은 도서관과 탁아소가 배치되고, 노인들의 여가와 모임을 위한 시니어센터도 아늑한 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공급 평형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59㎡와 84㎡로 설계됐다.
59A는 주방과 거실이 마주보고 있어 개방감이 뛰어나고, 59B는 침실과 작은 방이 분리되어 독립적이고, 주방은 ㄷ자 모양으로 되어 있어 이동과 이용 측면에서 편리하다.
84㎡는 A, B, C로 나뉘며, 모두 4베이 구조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고, 주방과 연결된 넓은 거실, 복도에 배치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팬트리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또한 울산 우정 에피트의 모든 세대는 다양한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하여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월패드를 통해 조명, 가스, 심지어 난방까지 제어할 수 있으며, 방문객 확인과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차단하고 태양광을 이용해 발전한 전기를 공동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각 세대에는 에너지 효율 1등급의 친환경 보일러와 절수형 수도꼭지, 변기를 설치하여 각 세대에 부과되는 전체 관리비를 절감합니다.
세대 그린 시스템도 도입했습니다.
열교환 환기를 통해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황사,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변 생활 인프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단지 근처에는 중구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태화시장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이 차로 10분 이내로 오픈 예정이어서 쇼핑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기에 유리합니다.
또한 울산 우정 에피트는 교육 여건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사초등학교가 불과 200~300m 거리에 있고, 반경 2km 이내에 초·중학교가 4개나 있어 자녀들의 통학이 편리하고, 주변에 다양한 학원가가 있어 사교육을 추가로 받기에도 유리합니다.
최근 주택을 구매할 때 자연환경을 많이 고려하는 추세입니다.
단지 주변에 태화강 국가정원과 태화근린공원이 있어 산책, 조깅, 하이킹 등을 통해 주민들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녹지공간입니다.
교통 측면에서는 도보 5분 거리에 15개 이상의 버스 노선이 있으며, 번영로, 명륜로, 북부순환도로를 통해 도심과 외곽으로의 출입이 편리합니다.
또한, 향후 4호선이 지나갈 예정이어서 1호선, 2호선으로의 환승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단지는 교통이 편리하고 우편혁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직장과 가까운 생활의 장점이 부각됩니다.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경제연구원, 현대자동차 등 각종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출퇴근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본 부지 주변의 낙후된 생활환경이 쾌적하게 개선되고 스마트시티 허브가 조성됨에 따라 향후 입지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적인 인구 유입과 이로 인한 탄탄한 수요기반이 조성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울산우체국에피트의 상업적 가치를 살펴보았습니다.
부지에 공급되는 59㎡의 매매가는 4억원 중반대이며, 84㎡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6억5천만~8천만원대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