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나쁜 감정의 법칙 – 감정이 우리의 행동을 지배합니다. 감정적 폭발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서평 | 나쁜 감정의 법칙 - 감정이 우리의 행동을 지배합니다. 감정적 폭발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나쁜 감정의 법칙 서평 페이지 북 스토리 블로그

서평 | 나쁜 감정의 법칙 - 감정이 우리의 행동을 지배합니다. 감정적 폭발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서평 | 나쁜 감정의 법칙 - 감정이 우리의 행동을 지배합니다. 감정적 폭발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안녕하세요~!
!
오늘의 서평은 . 요즘 주변에 사건이 너무 많아서 감정을 다스리기가 힘들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아요. 그래서 협찬 제안이 왔을 때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아버지의 상태에 따라 감정이 오르내리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감정을 조절하고 중심을 잡아도 주변 사람들의 불안이 자신에게 전가되는 경우가 많아 이런 복합적인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나는 특정 상황에서 내 감정을 조절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안다.

이 책의 저자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하버드대학교에서 여러 차례 강의를 한 자기계발 분야 강사이다.

그래서 책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고 읽기 쉽게 쓰여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책은 제목이 바뀌었지만 개정판이라고 합니다.

. 그러니 감정수업을 읽어보신 분들은 헷갈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책은 감정을 설명한다.

통제하는 능력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때문에 감정을 통제해야 하는 이유와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다룬다.

그리고 나쁜 감정에 빠지면 얼마나 나쁜 결과에 직면할 수 있는지 예를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주제에 관심이 있고 감정 조절이 안 돼서 많이 괴로워하고 있다고 느낀다면, 감정 조절 능력을 가르쳐 주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다.

서평 | 나쁜 감정의 법칙 - 감정이 우리의 행동을 지배합니다. 감정적 폭발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도서 정보 키워드 및 도서 정보 나쁜 감정의 법칙 저자 Xu Xianjiang 출판 현명한 지도 2024.03.10 출시. 키워드: #나쁜 감정의 법칙 #서현장 #현명한 지도 #하버드 감정 수업 #하버드 심리학 수업 #감정 조절 #감정 조절 책 크기 이미지 작가 소개, 페이지 수: 총 319p 두께: 보통, 크기: 보통 이전 그림다음 그림 목차 서평 하버드는 왜 감정 엔기나큐르트를 연구하고 가르치는가, 출처 누구나 이름으로 아는 Unsplash 유명인사들도 하버드에서 감정 조절의 중요성과 방법을 배웠습니다.

하버드 심리학과의 연구에 따르면. 성취, 명예, 부를 만들어내는 요소 중 80%가 감정과 관련이 있는 반면, 지식과 기술은 15%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이는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이 우리의 마음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 성공, 일상생활, 인간관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버드에서는 학생들이 성적만으로 평가되지 않습니다.

하버드에서 능력과 자질을 측정하는 기준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요소를 갖추고 있는가?’입니다.

이런 환경에서 공부한 하버드 학생들이 졸업 후 사회에 진출할 때 지식보다는 감정 조절 능력으로 사람들을 끌어당긴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의 사회에서 감정 조절 능력은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이자 강력한 무기입니다.

이 책 『나쁜 감정의 법칙』은 성공을 이루는 과정에서 감정 조절 능력이 특별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출간됐다.

.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성공 사례와 이야기들은 독자들에게 감정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6가지 감정 독소를 물리치는 방법을 알려준다.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은 처음부터 타고나거나 변하지 않는 힘이 아니다.

훈련과 노력을 통해 지식을 쌓는 것처럼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감정은 우리의 행동을 지배합니다.

katlove, 출처: Unsplash 당신은 아직 감정의 힘을 깨닫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감정의 힘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때나 큰 상처를 극복할 때 격려가 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사소한 일에도 좌절하고 포로로 잡혀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생은 큰 기쁨을 가져올 수도 있지만 때로는 예상치 못한 고통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감정을 조절하여 원하는 삶을 창조하고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나쁜 감정이 당신을 통제하려고 할 때 당신을 통제하도록 두지 마십시오. 자신의 운명을 바꿀 열정과 용기가 없다고 불쾌한 감정에 사로잡히거나 낙담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우리는 감정을 완벽하게 통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의 삶에는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슬픔과 좌절도 삶의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감정 조절 능력이 충분히 발달한 사람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행복한 일이 일어나도 화를 내지 않습니다.

잘 통제된 감정이 그를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감정이 균형을 이루면 힘이 납니다.

감정의 균형을 맞추면 나쁜 감정의 영향을 피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힘, 남을 배려하는 여유도 안정된 감정에서 나온다.

이때 우리는 낙관적인 마음으로 미래를 바라보고 과거를 냉정하게 다루어 나갑니다.

(…)우리의 감정은 우리의 사고방식과 행동 방식을 결정합니다.

감정, 사고방식, 행동의 세 가지 요소는 서로 영향을 미칩니다.

그 중 가장 강력한 힘은 역시 ‘감정’이다.

우리의 생각과 행동 방식은 감정이 우리를 인도함에 따라 끊임없이 변합니다.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싶을 때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러나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요구되는 능력이다.

생각보다 감정으로 인한 손실이 많고, 감정 조절이 어려워 병에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감정 조절 능력이란 감정을 참는 것이 아니라 잘 다스리는 능력을 말하므로 다양한 책을 통해 감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방법을 배워야 할 것 같아요. 감정을 미성숙하게 다루면 결국 가장 큰 손실을 입게 되고, 저자의 말처럼 여러 면에서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감정 조절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감정적 폭발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naomi_august, Source Unsplash 현대 심리학에서는 기본 감정을 9가지 유형으로 나눕니다.

기쁨, 흥미, 놀람, 분노, 슬픔, 두려움, 불만, 혐오, 수치심. 기쁨과 관심은 긍정적인 반응이고, 놀람은 중간적인 반응이며, 나머지 6개는 부정적인 반응입니다.

이는 당신이 좋은 감정보다 나쁜 감정에 사로잡힐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나쁜 감정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나쁜 감정을 제대로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면 필연적으로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혼란에 빠지면 진정한 자아를 온전히 드러낼 수 없고, 심한 경우 온갖 심리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인생의 본질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인생을 즐겁게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유한한 삶 속에서 끊임없이 즐거움을 찾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불쾌한 순간을 최대한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 감정의 폭발을 완벽하게 처리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반드시 수행해야 합니다.

나쁜 감정을 인정하세요. 슬프거나 괴로울 때 큰 소리로 울면서 내면의 아픔을 토로해 보세요. 화가 났을 때, 즉시 당신을 화나게 만든 사람이나 사건으로부터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분노를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빠르게 다른 일에 집중하고, 점차적으로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분이 안 좋을 때는 웃고 이야기를 많이 해보세요. 나쁜 감정을 진정시키고 싶다면 먼저 나쁜 감정의 존재를 인정해야 합니다.

감도 조절은 훈련될 수 있습니다.

tabithturnervisuals, 소스 Unsplash 성숙해진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성숙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정서적 안정’은 그 사람의 성숙함을 나타내는 지표라는 것이다.

즉, 감정을 안정시키면 좀 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개인의 성숙도와 정서적 안정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 인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조금씩 성숙해집니다.

현재와 ​​과거를 비교해 보면, 시간이 지나면서 얼마나 성장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 비교해보면 자신이 어떤 면에서 남들보다 성숙한지 알 수 있다.

다음은 성숙한 사람의 심리적, 행동적 특성이다.

당신의 성숙도를 자신과 비교해 봅시다.

성숙한 사람은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성숙한 사람은 두 가지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신뢰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약속을 하기 전에 충분한 능력, 조건, 여건이 있는지 신중하게 생각합니다.

불가능해 보인다면 아예 약속하지 마세요. 그들의 말은 신뢰와 안정을 줍니다.

행동을 미루기 전에 말만 하는 사람은 성숙한 사람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성숙한 사람은 자랑하지 않습니다.

크게 소리칠 이유가 없습니다.

남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쑥스럽거나 말을 잘 못해서가 아닙니다.

침묵을 지키다가 때가 되면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밝히는 법을 알기 때문이다.

또한 그는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일했는지, 자신의 꿈이 얼마나 큰지 쉽게 보여주지 않는다.

이 빛나는 장점은 모두 깊은 생각에서 나옵니다.

성숙한 사람은 꾸준히 지식을 축적하고 내면을 가꾸어 나갑니다.

그런 사람들은 항상 발전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늘 책을 가까이 두고, 새로운 사물과 정보를 받아들이며 내면을 확장해 나갑니다.

또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거나 과시하지 않으며, 이는 허영심을 만족시키거나 다른 의도를 갖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숙성된 와인처럼, 마실수록 향이 좋아집니다.

성숙한 사람은 욕심을 부리거나 계산적이지 않기 때문에 손해를 입어도 남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또한 사소한 것에 집착하여 본질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필요할 때는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뛰어난 관용력을 보여준다.

성숙한 사람은 자기 중심적이지 않습니다.

성숙한 사람은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더 존중합니다.

문제가 생기면 상대방과 입장을 바꾸는 게 익숙해졌다.

일을 할 때도 억지로 적응하지 않고, 함께 일한다는 마음으로 일한다.

성숙함을 느끼는 사람은 대개 감정을 잘 다스리는 사람이지, 감정을 잘 느끼거나 조절하지 못하는 사람이 아니라, 감정을 잘 다스리는 사람인 경우가 많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성숙한 사람과 미성숙한 사람을 판단할 때 가장 눈에 띄는 사람은 당연히 자기중심적입니다.

승인에 관한 것 같아요. 남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을 보면 성숙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성숙하지 못한 사람은 신뢰하고 믿기 어렵기 때문에 성취와 대인관계에서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감정 조절 능력은 삶에 필수적이다.

꽤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근데 왜 학교에서는 안 가르쳐주나요!
!
이게 이렇게 중요해요?!
!
!
) 글에 다 담기에는 너무 많아서 다 옮기지는 못했는데, 책임감과 성숙함에 대한 내용도 나왔어요. 사람은 실수를 쉽게 인정합니다.

. 책을 읽고 느낀 점 이 책은 하버드 감성수업의 개정판이라 책에 하버드에 관한 이야기가 자주 등장하지만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다.

그리고 감정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읽기 좋았어요. 특히 이 책은 감정 조절 능력이 왜 중요한지, 이 능력은 충분한 훈련을 통해 향상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그래서 이 책에는 감정에 대해 배우고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관련 책을 읽어도 40세 이후 가장 빨리 늙어가는 뇌의 부분이 감정 조절 능력이라고 한다.

ㅠㅠ 생각해보면 나이가 들수록 감정조절이 어려워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감정 조절 능력을 키우는 것은 쉽지 않지만, 나이가 들수록 감정 조절이 어려워지고, 이로 인해 삶의 질도 나빠지게 됩니다.

조절하는 능력은 사람의 삶에 꼭 필요한 능력이므로, 나쁜 감정과 나쁜 감정에 대처하는 방법을 책을 통해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감정에 관심이 많았는데, 요즘은 내 감정보다는 아이들과 남편의 감정에 더 관심이 쏠린다.

그들이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더욱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자신의 감정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데, 이는 아마도 우리가 감정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감정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무시하고 무시하거나, 감정에 사로잡혀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하거나, 결국 자신의 감정을 성숙하게 다루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 성숙한 사람의 기준은 결국 감정 조절 능력에 달려 있다.

나는 그것이 모두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사람은 사회에서 인정받고, 많은 성취와 부를 누리고, 죽음 앞에서 더욱 성숙해져야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돈, 성취, 인정, 부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성숙한 사람이다.

“내가 안 하면 어떡하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결국 인간은 성숙해야만 (꼭 성취와 인정으로 이어지지는 않더라도)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삶에 대해 책임을진다는 것은 자신의 삶에 대해 책임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그것은 성숙해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성숙하지 못한 채 늙어간다면 인간은 종종 비참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 감정조절에 대해 많이 고민하다 보니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어요. 나는 하버드의 책을 자주 읽는다.

출판하신 분의 예상대로 내용이 명쾌하고 잘 정리되어 있었고, 기존 제목인 감정교실과 마찬가지로 나쁜 감정을 다루는 방법도 아주 잘 정리되어 있어서 감정을 배우기에 좋은 책이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와이즈맵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선물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