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증권거래 시작

안녕하세요. 그 남자의 선불폰입니다.

오랜만에 얘기하려니 기분이 좀 묘하네요!

어떤 내용을 쓸까 고민했지만 역시 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해서 글을 쓰네요.

어떤 주제가 좋을까 잠시 생각하다가 요즘 많은 분들의 관심사가 주식, 부동산, 코인 등의 재테크에 집중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최근에 입문한 주식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삼성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증권거래 시작 1
삼성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증권거래 시작 2
삼성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증권거래 시작 3
삼성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증권거래 시작 4

그 남자의 주식시장에 발을 들여놓는다!
나는 주식 주식도 모르고 주식을 하면 큰일 날 줄 알고 지내던 사람 중 한 명이었어요.그러다가 유명 프로그램에서 종리 삼촌 보고 주식 안 팔아!

말씀을 하셨기 때문에 그때부터 주식에 대한 생각이 조금 바뀌기 시작했고 뭐부터 해야 할지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였기 때문에

내가 쓴 글은 주식을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뭐부터 해야 되지? 고민이 된다면 1. 주식을 사려면 계좌부터 만들라고 하고 주식을 사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면 많은 분들이 계좌를 먼저 만들라고 하셨어요.계좌를 만들려고 검색했더니 xx증권 xx투자 xx투자증권 xx증권 등등 엄청 많이 나왔어요. 그래서

어떤 곳에 계좌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했지만 한국 최고의 기업 중 하나가 삼성이기 때문에 삼성증권에 계좌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결심했습니다.

증권 계좌를 만드는 것은 어떤 증권 앱을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나는 이런 사실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사용하기 편하거나 사용하고 싶은 것을 검색해서 찾아보세요.

삼성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증권거래 시작 5

그리고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삼성증권을 검색한 후 다운로드했습니다.

설치하는 건 어렵지 않아서 빨리 진행하겠습니다.

클릭하여 설치하는 것은 내~비밀입니다!

이때 필요했던 것은 휴대전화와 손가락,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실행

설치되면 열기 누르고 나오는 부분 허락 눌러주세요.나는 이런 거 귀찮다고 생각해.그냥 빨리 예시를 눌렀어요.

실행하자마자 다시 느낀 점은 역시 파란색은 샘의 성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상징적인 느낌?아이덴티티적인 색감이었어요.

3) 주식계좌만들기

여기서도 약간 멘붕이 됐는데 저도 모르게 계좌개설을 눌러서

두번째로 나온 사진처럼 종합cmaISA 연금저축 이런 얘기가 나오는데 전혀 무슨 말인지 몰라서

순수하게 제 감으로 잘 보이는 맨 위에 위치한 종합+CMA+중개형ISA+연금저축을 선택해보았습니다.

CM 뭐 ISA는 뭔지도 모르겠지만

뭔가 좋아 보였어요.계좌를 만들면 연금도 줄 것 같고 뭔가 혜택이 있을 것 같아~ 하는 마음에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다음에 글을 쓰게 되면 ISA는 무엇이고 CMA는 무엇이고 선물 옵션은 무엇이고 CFD는 무엇인지 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4. 만들 계좌를 선택하세요.

화면에 보이는대로 한번에 바로 개설을 조금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다음 환경으로 싹 넘어갔어요.^^

5. 필요한 소지품을 꼭 확인하세요!

계좌를 만들 때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를 참고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or 공동인증서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다른 금융기관 계좌

1단계 본인인증!

총 4단계만 지나면 계좌가 만들어지는 마법을 보게 될 거예요. 쉽죠? 네 가지 하면 많을 텐데 하다 보니까 점점 지나가더라고요.

첫번째는본인인증을해야합니다.

이름 넣고 영어 이름 넣어주세요.그리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1단계 끝. 와우.

저는 1단계 중에 2단계를 거쳐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우선 제가 쓰던 게 알뜰폰이라 알뜰폰으로는 본인인증이 안 됐어요.

밑에 보시면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2단계 신분증을 촬영한다.

약간의 멘붕을 겪고 우여곡절을 겪으며 2단계로 접어들었지만 2과정은

자신이 자신임을 인증할 수 있도록 신분증을 촬영하는 부분에서

사각형 안에 신분증이 예쁘게 나오게 맞춰서 초점을 맞추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거든요. 그리고.

예를 들면 신분증 발급일 일부분을 숨기고 원하는 숫자를 입력하라고 하거든요.

제3단계 계좌정보를 입력한다.

신분증 인증을 마치고 진행하려고 하니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조금 짜증나는 부분이었습니다.

참고하면 조금 더 힘들지 않나요?약관 및 이용고지를 확인하시고 개인신용정보에 동의하시고 투자정보 상품안내 등의 마케팅을 위한 동의를 부탁드립니다.

웃기자는 얘기인데 내가 왜 삭발을 했냐면 위 사진을 보면 약관, 동의서, 동의서, 동의서 이러면서… 6장~7장 정도를 다 읽지 않고 빨리 개설하기 위해서 이렇게 한다.

음, 다음을 누른 것 같아요.

하… 징그러워.비대면이라 방문할 일이 없어서 편했는데 이런 건… 좀 줄여달라는 개인적인 의견이 있어요.

그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니까 끝난 줄 알고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 벌써 끝난 줄 알았는데…

또 뭔가 신고 방법 같은 걸 이걸로 아쉬운 건 저라서 더러워도 한다는 생각마저 들었어요.

극한의 인내심으로 이렇게 거의 끝난 줄 알았는데

아이디도 설정할 수 있고 통장 비밀번호를 설정해줘서 마음속으로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언제쯤… 이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끝이 있나?라는 생각이 강하게 머릿속에 남았습니다.

그러면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면 고객확인 의무사항을 기록하고,

나는 대한민국에 성실하게 세금을 내는 자영업자로 자영업자로 선택했는데, 여기서는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의무적으로 확인할 사항이니 질문에 체크해서 답변해주면 되는거죠?

나는 주식투자용 계좌가 용도이지 통장을 빌려주거나 카드를 빌려달라는 사항이 아니어서 아니요를 선택했습니다.

스스로 통장을 만드는 것이었기 때문에 신용등급 상향이나 대출 관련 목적도 없었기 때문에 똑같이 아니오를 선택했습니다.

누가 제출하라고 한 것도 아니어서 다들 쿨하게 아니요 선택!

주의사항도 읽어봤습니다.

왜냐하면 저에게 피해가 있어서는 안되기 때문이지만 확인해야 할 것이 너무 많았던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삼성증권이 아닌 제가 가지고 있는 케이뱅크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1원이 입금되어 앗싸게 이득!

이렇게 산 넘어 구걸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무사히 마치셨네요.

여러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주식시장에 처음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래요.한 걸음 더 내디딘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