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0개 주간 과학 뉴스. (3월 26일, 23일 06:20)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참조하십시오.
수면 중 안대 착용은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최근 수면과 안대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수면 저널(Journal of Sleep)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안대를 착용하고 잠을 자면 기억력과 인지력이 향상됩니다.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 영국 카디프 대학교의 비비아나 그레코는 서파수면(SWS)이라고 하는 수면의 주요 단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낸 참가자들이 시각적 기억력과 주의력 테스트에서 더 나은 성과를 보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자다가 돌아다니는 우리 아기, 따로 자야 하나요?
한밤중에 빨간 머리. 한밤중에 그와 함께 잤던 아이의 발뒤꿈치가 그의 뱃속에 착지한다.
지금 침대에서 일어나게 해야 하나요?
코로나로 인한 정신적 피해는 생각보다 적다?
브리티시 메디컬 저널(British Medical Journal)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 Ying Sun은 이전 연구 결과와 달리 일반적으로 우울증과 불안 증상에 대한 대유행의 영향이 작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비염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
환절기가 되면 코가 간지러워 고생하는 비염 환자들이 많다.
연구 결과는 그녀에게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유럽의 STEM 교육 (4)
STEM은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을 결합한 통합 교육입니다.
STEM 교육은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존의 획일화된 교육방식을 넘어 학문간 네트워크 학습과 융합을 통해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함양하는 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의 미래 전망 (3)_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미래사회는 도전인가, 새로운 기회인가?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육아 방향은? 플라톤은 “교육의 목적은 단순히 지식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영혼을 지혜에 굶주리게 하는 것”이라고 말함으로써 현대 교육관을 고취시켰습니다.
용량’에 대해.
SW-KI 교육 현황은 플랫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지난 6월 6일 한미 양국에서 AI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사례에 대한 교류회를 열고 학교 교육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콜로키움은 “SW-AI 교육의 현주소와 방향을 모색하다: 한미 기업 플랫폼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산학연 전문가와 교육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장하는 과학도시의 조건 (1)_인재모집
세계 최고의 과학도시는 미국이 아니라 중국에 있다? 중국은 어떻게 1위를 차지했는가?
James Webb은 외계 행성 VHS 1256b를 자세히 살펴봅니다.
James Webb의 관측 팀은 위의 구름에서 크고 작은 규산염 먼지 입자를 감지했으며 결과 스펙트럼은 이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규산염의 존재는 적외선의 특정 파장인 10미크론 부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상층대기에는 매우 작은 입자를 가진 규산염 구름이 존재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3명 중 1명 챗GPT 이용…90% “평균 이상의 신뢰도”
한국인 3명 중 1명은 인공지능(AI) 기반 양방향 서비스인 챗GPT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성인 10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라고 20일 밝혔다.
ChatGPT 사용 경험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30.2%가 호기심으로 한두 번 사용해 본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응답자의 5.6%는 효과적이고 재미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응답자의 64.2%는 사용한 적이 없다고 답했다.
세대별
출처: https://www.science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