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갓 퍼셀. 그는 짜증나지만 중독성이 있고 계속 플레이하게 만드는 게임을 만드는 재주가 있습니다.
금방 끝나는 캐주얼한 룩부터 모바일 환경에 맞춰 브롤스타즈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7000트로피를 달성하고 조금 더 뜨거워질 즈음에 재밌는 새로운 모드가 출시되서 게임 룰과 기본 전략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브롤스타즈 정식 출시 2개월 만에 출시되는 신규 모드의 이름은 시즈 팩토리다.
스타크래프트의 Siege of Siege 탱크입니다.
공성공장 공성작전을 의미합니다.
3v3 팀 게임이며 맵은 농구 코트처럼 보입니다.
브롤볼이 축구라면 시즈팩토리는 농구와 비슷하다.
목표는 상대 진영의 공장을 파괴하는 것이며, 이런 점에서 Safebreak 강도와도 유사합니다.
한마디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드를 합친 업데이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승리와 패배에 대한 트로피 보상도 두 배가 되어 승리 시 +10점, 패배 시 -10점
Siege Factory 지침 – 게임 규칙
1) 상대방의 공장을 파괴하여 승리 (Heist와 유사)
각 진영에는 체력이 40000인 공장이 있습니다.
이 위치는 공성 로봇을 생산하고 자체 방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라인에 진입하면 공장에서 폭격을 가하게 됩니다.
포격에 맞은 후 라인을 이탈하는 캐릭터. 반경에 들어가면 기지 공장의 폭격을 받고 피해는 1000이며 매우 빠르게 발사되기 때문에 즉시 사망합니다.
공성 봇을 이끌고 따라가거나 접근하여 궁극의 사격을 가하지 않는 한 밟지 마십시오.
3) 맵 중앙에 나타나는 볼트 모으기(젬그랩과 유사)
에너지 드링크가 시장에 나왔을 때처럼 바닥에 원형 경고 표시가 나타난 후 볼트가 나타납니다.
나사를 모으면 Gem Grab처럼 화면 상단에 점수가 확인됩니다.
나사를 먹으면 1로 머리 위에 떠 있다가 3초 후에 메인 베이스로 이동합니다.
그 전에 죽으면 나사가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상대 팀보다 볼트를 잘 모으는 것이 Siege Factory 모드의 기본입니다.
4) 주기적으로 나사 개수만큼의 로봇을 소환한다.
다음 공성 로봇까지 남은 ㅇㅇ초가 화면에 표시되며, 시간이 다 되면 볼트를 더 많이 모은 팀이 로봇을 소환합니다.
나사의 개수는 로봇의 높이가 됩니다.
공성로봇을 소환한 팀은 나사가 0개여서 처음부터 회수하고, 상대팀 나사는 그대로 남아 있어 다음 단계에서 유리하다.
예를 들어 우리 팀이 레벨 10 공성 로봇을 소환하고 상대 팀에 볼트가 9개 남았다면 다음에 레벨 15 이상의 로봇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로봇이 나오면 어떻게든 공장을 파괴해야 이깁니다.
모아진 나사의 개수가 같으면 로봇이 호출되지 않고 다음 나사로 이동됩니다.
이 시점에서도 다음에 고레벨 로봇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 승부가 결정되는 순간이라고 볼 수 있다.
5) 한 경기는 총 4쿼터로 진행됩니다.
Siege Factory 모드의 게임 시간은 4분 30초이며 총 4개의 기간으로 구성됩니다.
경기를 4쿼터로 나눈 것도 농구와 유사한 이유 중 하나다.
- 1/4 나사 수집 시간: 45초
- 쿼터스크류 2~4개 조립시간 : 1분
Siege Factory 게임 규칙 요약: 중간에 있는 나사를 먹고 로봇이 나오면 함께 공격하여 공장을 파괴하십시오.
Siege Factory에서 추천하는 브롤러
한 단어만 고르기가 좀 어렵네요. 왜냐하면 게임 모드에 좋은 브롤러들이 있기는 하지만 로드는 맵에 따라 다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콤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나를 선택하겠습니다…
시즈 팩토리는 젬그랩처럼 중앙을 공격하고 나사를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제시 페니 같은 타워 브롤러나 팸 포코 같은 힐러 브롤러가 유용하다.
로봇 타임맵(중앙개방형 + 양사이드 부시 및 램프)
권장 클럽: Penny, Jessie, Colt, Pam, Vali & Diner(장애물 지도에서)
Non-Brawlers: 브록, 파이퍼, 보, 프랭크, 크로우
Penny – Siege Factory는 필수 격투 게임입니다.
뭉쳐진 적과 포탑을 관통하는 데미지로 쓸어버리는 데 능하고, 포탑 측면 깊숙이 잠입해 적 진영을 은밀하게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Jessi – 나사를 먹기 위해 싸우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데 유용합니다.
공성로봇으로 들어가서 포탑을 얹고 본진에 노멀히트를 가하면 수비하는 적들도 쉽게 박살낼 수 있다.
콜트&리코 – 조준이 좋으면 중앙전에서 적을 제거해 선점하는 것이 유리하다.
니타 – 곰으로서 적의 공성봇 어그로를 끌어당겨 잡기 쉽고, 볼트 전투에서도 적을 뒤로 밀어내고 근거리에서 피해를 가해 선을 지키는 데 유리하다.
Volley – 이 패치는 공격력이 향상되어 지상 피해에 피를 베었습니다.
식당 – 발리에 적합하거나 목표가 좋은 경우 무섭습니다.
하지만 발리앤다이너는 로봇 출퇴근 카드처럼 중간에 오픈할 때가 좋다.
Bull, Shelly, El Primo – 콤보가 좋을 때 시너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호흡이 좋아서 근캐로 적을 쓰러뜨리고 우리 편이 잘 먹으면 이기기 쉽다.
Frank – 적의 무기 게이지를 채우는 데 유용합니다.
Leon, Spike, Crow – 세 명의 전설 중 Leon은 궁극기로 적을 베어내고 나사를 먹는 유리를 사용하며 Spike는 그저 그런 피해를 입히는 드래곤입니다.
까마귀는 물의 몸이므로 좋지 않습니다.
모티스 – 젬그랩처럼 잘하면 좋지만, 안하고 계속 죽으면 발암성. (모티스는 젬 그랩에서 가장 강한 캐릭터라고 하는데, 모티스는 항상 보석을 많이 드랍하고 게임이 튕깁니다.
)
보 – 그렇게…
타라 – 그렇게…
진 – 공격로봇을 또 멀리서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궁극기로 상대를 본진 가까이 끌어당겨 죽이는 공장포격
브록, 파이퍼 – 바운티 GA
데릴 – 스타파워 있으면 좋아
공격의 시작은 나사를 먹는 것으로 구성되지만 결국에는 깡패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적을 물리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긴급한 순간이 아니라면 자동 조준 대신 조준하고 쏘십시오. 우리는 계속 움직이지만 자동 조준을 누르면 발자국 만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
Bull Shelley El Primo melee trio 중 자동 조준 애호가가 많은데, 내가 도망친 다음 터렛을 배치한다고 발표할 때 여러 번 조준이 조준되어 거의 죽을 뻔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옆. 헤헤
공성 공장 모드에서는 부지런히 나사를 모으고 로봇과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승리를 위한 최선의 전략을 추가하자면, 무작위 대기열에서 나사를 먹을 생각 없이 전투 중 사망한 팀원을 만났을 때 발암성입니다.
레벨 24 공성로봇 런!
!
난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