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노트 (Death Note)


데스노트 (Death Note) 1

데스노트(Death Note)는 오바타 다케시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2006년 개봉한 일본 영화다.

이 영화는 이름이 적힌 사람을 죽일 수 있는 힘이 있는 “데스노트”라는 초자연적인 노트를 발견한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의 이야기를 따릅니다.

라이트는 세상의 범죄자들을 제거하기 위해 데스노트를 사용하기로 결정하지만, 그의 행동은 그를 잡기로 결심한 미스터리한 형사 L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영화의 배경은 도쿄, 홋카이도, 후쿠오카 등 일본 각지에서 촬영됐다.

가네코 슈스케 감독은 원작 만화의 제작자인 오바 츠구미, 오바타 다케시와 긴밀히 협력하여 영화가 원작에 충실하도록 했습니다.

배우들은 배역을 위해 혹독한 훈련을 받았다.

야가미 라이토를 연기하는 후지와라 타츠야는 고등학생처럼 보이기 위해 살을 빼고 혹독한 다이어트를 해야 했다.

엘 역을 맡은 마츠야마 켄이치는 특유의 매너로 알려진 캐릭터처럼 앉고 움직이는 법을 배워야 했다.

시각효과팀도 데스노트 자체는 물론 이야기에 등장하는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만들어내는 등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데스노트는 단순한 수첩처럼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지만 메탈 바인딩과 독특한 표지와 같은 복잡한 디테일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데스 노트는 일본에서 비판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으며 속편과 TV 드라마 각색을 낳았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국제적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아 2017년 할리우드에서 이 이야기를 각색했습니다.

감독과 배우

카네코 슈스케(감독)
가네코 슈스케는 일본의 영화 감독이다.

1955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난 그는 1980년대 후반부터 감독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의 주목할만한 작품으로는 Gamera 3부작(1995-1999), Godzilla, Motra 및 King Ghidorah: Giant Monsters All Out Attack(2001), Death Note 영화 시리즈(2006-2008)가 있습니다.

Kaneko의 연출 스타일은 종종 시각적으로 놀랍고 서스펜스로 가득 찬 것으로 묘사됩니다.

후지와라 타츠야(야가미 라이토)
후지와라 타츠야(1982년생)는 일본의 배우이다.

그는 영화 데스노트 시리즈에서 야가미 라이토 역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또한 Battle Royale(2000), Kaiji: Ultimate Gambler(2009), Ruruni Kenshin(2012)과 같은 유명한 일본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데스노트에서 라이트 야가미 역을 맡은 후지와라의 역할은 강렬함과 감정의 깊이로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마쓰야마 켄이치(L):
마츠야마 켄이치(1985년생)는 일본의 배우이다.

그는 데스노트 영화 시리즈에서 L 역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또한 Detroit Metal City(2008) 및 Gantz(2011)와 같은 다른 주목할만한 일본 영화에서 활동했습니다.

Matsuyama가 연기한 Death Note의 Rin은 캐릭터의 기이한 매너와 지능을 포착하는 능력으로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세토 아사카(미소라 나오미)
아사카 세토(1976년생)는 일본의 배우이다.

그녀는 데스 노트 영화에서 미소라 나오미 역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Moon Child(2003)와 Shinobi: Heart Under Blade(2005)와 같은 인기 일본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

호소카와 시게키(FBI 요원 레이 펜버)
호소카와 시게키(1966년생)는 일본의 배우이다.

그는 데스노트 영화에서 FBI 요원 레이 펜버 역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또한 황혼의 사무라이(2002)와 히든 블레이드(2004)와 같은 다른 유명한 일본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

요약

이 영화는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후지와라 타츠야)가 이름이 적힌 사람은 누구든 죽일 수 있는 초능력이 있는 “데스노트”라는 초자연적인 노트를 발견하는 이야기를 따릅니다.

데스노트의 힘에 매료된 라이트는 데스노트를 이용해 범죄자들을 몰아내고 유토피아 사회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그는 생방송에서 악명 높은 범죄자를 살해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대중과 당국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편 미스터리한 형사 “L”(마츠야마 켄이치)은 최근 살인 사건의 배후를 추적하는 임무를 맡는다.

L은 범인이 일본에 있다고 재빨리 추론하고 조사를 시작합니다.

Light가 계속해서 데스노트를 사용하여 범죄자를 죽이자 L과 그의 팀은 그를 쫓기 시작합니다.

Light와 L 사이의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Light는 L도 천재임을 깨닫고 두 사람은 서로를 능가하기 위해 마인드 게임을합니다.

한편, 라이트는 데스노트를 소유한 아마네 ​​미사(토다 에리카)라는 소녀를 만나 유토피아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의 동맹이 된다.

조사가 계속됨에 따라 L은 라이트와 그가 살인에 연루된 것을 의심하게 됩니다.

L은 집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그가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는 등 다양한 전술을 사용하여 Wright를 포착합니다.

Light는 점점 편집증에 빠지고 결국 자신의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L을 제거하기로 결정합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 라이트는 성공적으로 L을 능가하고 자신을 살인의 책임자인 “키라”라고 밝힙니다.

그러나 Light가 자신이 이겼다고 생각할 때 L은 자신이 이미 Light의 고백을 녹화하고 전 세계에 방송되도록 준비했다고 밝힙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라이트는 자신을 체포하러 온 요원들을 죽이기 위해 마지막으로 데스노트를 사용한 후 당국에 체포되어 사망한다.

영화는 엘이 홀로 앉아 그동안 벌어진 사건들을 되새기며 과연 정의가 이루어졌는가를 고민하는 모습으로 끝을 맺는다.

전반적으로 일본 영화 데스노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관객을 사로잡을 긴장감 넘치고 강렬한 심리 스릴러다.

결말은 시청자를 불안하게 만들고 정의의 도덕성과 권력의 결과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