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1
결장암, Blausen Medical Communications, Inc./ CC BY 3.0

대장 암 (대장 암)는 결장 또는 직장의 심각한 질병입니다.

초기 단계에서 발견하기 쉽지는 않지만 대장암의 초기 증상을 알면 성공적인 치료의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2
암과 4개의 폴립이 있는 세로로 열린 새로 절제된 결장 부분, Bernstein0275/ CC BY-SA 3.0

다음은 알아야 할 대장암의 초기 증상입니다.

  1. 배변 습관의 변화: 며칠 이상 지속되는 설사나 변비와 같은 배변의 변화는 결장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2. 대변의 혈액: 대변의 밝은 빨간색 또는 매우 어두운 혈액은 결장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변은 치질이나 항문 균열과 같은 다른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의사를 만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복통 또는 경련: 지속적인 복통이나 경련은 대장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복부에 충만감 또는 충만감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4.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는 결장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암세포는 체내에서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식단으로도 살이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5. 피로: 항상 피곤하거나 전반적으로 에너지가 부족하다면 대장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암세포는 신체의 신진대사에 변화를 일으켜 피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빈혈: 적혈구 수가 적은 빈혈은 결장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암세포가 소화관에 출혈을 일으켜 빈혈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장암 초기증상 3
https://en.wikipedia.org/wiki/File:Postpolypectomy_ulcer.jpg, CC BY-SA 3.0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를 만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반드시 결장암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심각한 상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권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4
대장내시경 다이어그램, Cancer Research UK/ CC BY-SA 4.0

특히 50세 이상이거나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정기적인 대장암 검진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장내시경과 같은 예방적 검사를 통해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