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중국집 길흥식 당 인생 탕수육 맛집 : 유명한 경방르 대신 이곳!
남원 여행을 하면서 광한루원 쪽을 찾았는데, 웅이가 짜장면 노래를 부르길래 #남원 중국집 맛집을 찾아갔더니, 그곳에 들어오는 아주 유명한 맛집 ‘경방루 3대천왕’에 나온 맛집으로서, 아주 오래된 전통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라고 해서 찾아갔다.
웨이팅이 다반사인 유명한 맛집이라고, 오후 늦은 시간이라 웨이팅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가봤는데, 아!
3시가 되었는데 휴일에는 웨이팅이 있었어.10분 정도 기다렸는데 기다리는 게 너무 싫어서 3대 천왕의 맛집이라고 가봤지만 그렇게 매력적인 맛집도 본 적이 없어서 다른 곳을 들여다보니 바로 반대편에 남원 길흥식당이라는 곳을 발견한 부인은 10분 만에 기다리자고 했는데 그 #길흥식당을 검색해보니 남원 현지 탕수육집이라고 소문난 집~ 이라고 설득해봤더니 그 동네 탕수육집에서 알아보자.
#탕수육 맛집이기도 하지만 탕수육이 가장 맛있었는데 다른 메뉴들도 다 좋았다고 한결같이 칭찬하던 남원 맛집이었다.
조기가 바로 #남원 중국집으로 유명한 경방루의 한가로운 남원 시내였는데 그 집 앞에 가니 사람이 많았다.
그래도 굉장한 웨이팅이 아니어서 기다리고만 있었지만 우리의 선택은
이 집 길흥식당 ‘경방루’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원래 유명한 맛집에 줄서 먹지 말고 그 옆집으로 가라는 말이 있는데 나는 그 말을 준수하는 편이다.
줄 서기 진짜 싫어.
경방루만큼 뛰어난 수준은 아니었지만, 경방루도 지역 맛집으로 꽤 유명해 늦은 시간에도 이런 손님들이 꽤 있었다.
여기 길흥식당이 #남원 탕수육 맛집인지 잘 모르겠고 일단 중국집이고 탕수육은 기본이기 때문에 탕수육 하나와 짜장면, 강짜장면을 주문했다.
반찬으로서 기본적으로 세팅되는 것은 평범하다.
양파, 단무지, 춘장, 김치 이 가게의 장점이자 단점은 음식을 주문하고 좀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다.
사람이 많아서 바쁘기 때문이 아니라 음식을 주문하고 바로 조리하고 나오기 때문에 조리할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 같다.
대신 조금만 참고 기다리면 따끈따끈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이게 바로 길흥식당의 탕수육 비주얼부터가 아주 바삭했고 소스도 맛있어 보였다.
맛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이거 이거 경방루 안 가고 여기 오길 잘했네 완전 인생탕수육이네이 집 탕수육은 튀김옷이 정말 독특해.말로 표현할 수는 없지만 다른 일반 탕수육과는 확연히 다른 풍부한 식감이 느껴져 아삭아삭한 수준이었다.
겉보기에는 여느 탕수육과 다를 바 없어 보였지만 한번 먹어보고 그 풍미에 반했다~~ 이 탕수육이 먹고 싶어 남원에 다시 가고 싶을 정도다.
소스의 맛도 훌륭하고, 탕수육이 맛있어도 거기라고 생각한다면, 이 집의 탕수육을 먹어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이거는 아이들 먹이는 일반 짜장면~ 짜장면 이렇게 위에 오이 채썬 거 있으면 진짜 옛날 맛집이지길흥식당도 남원의 맛집이고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는 집이라 확실히 옛 짜장면 느낌이 난다.
그리고 이게 내 메인 메뉴인 강짜장보다 그냥 보통 짜장면이 더 좋은데 이날따라 왠지 강짜장면이 먹고 싶어서 주문을 해봤는데 결과는 대성공이었어
남원길흥식당의강짜장을살짝불에붙인짜장면의향과윤기가넘치는짜장면을매우좋아하는스타일이었다.
원래 간자장을 좋아하지 않게 된 계기가 간자장을 먹으면 조금만 타이밍을 놓쳐도 조금 뻑뻑하고 쫄깃쫄깃하기 때문인데, 이 길흥식당의 간자장은 양념을 섞어도 면발이 쫄깃쫄깃하고 굽지 않고 맛있어서 맛있었다.
이렇게보면뭔가대접짜장느낌도나는비주얼의맛은일반칸짜장면하고비슷한맛이긴하지만뒷맛이더길고여운이남는다?건더기도 풍부해 더 좋았다.
이건 여사가 주문한 짬뽕이 짬뽕도 딱 스타일이 옛날 짬뽕식인데 그래서 홍합이 많이 들어있고 건더기의 스타일도 옛날 전통 짬뽕식이다.
국물도 시원하고 면도 탱글탱글~ 대개는 짜장면이 맛있는 집은 짬뽕이 따로 있고 짬뽕이 맛있는 집은 짜장면이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정말 길흥식당은 다 입에 맞는다.
전라북도 남원시 광한북로 28 길흥식당 이럴때가 제일 시원하다.
유명한 가게라고 포기하고 다른 가게를 우연히 찾아갔을 때 그 집이 맛이 좋으면 왠지 승리했을 것 같고.남원 길흥식당이 바로 그런 곳이고 이곳은 다른 메뉴들도 맛있지만 역시 탕수육이 최고다.
제가 먹어본 탕수육 중에서는 거의 원톱 클래스!
광한루원과 남원예촌에 위치하여 남원을 둘러보며 함께 들르기 좋은 코스이다.
이 집의 탕수육을 위해서라도 일부라도 찾아가고 싶은 남원의 맛집이었다.
<심심타파 공작소> copyright by boring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