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에서 계속 공복혈당이 높다고 나와요, 뭐가 잘못된 건가요?

공복혈당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번 숙제로 처음 알게 되었어요 혈당치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공복혈당… 비교적 생소한 것 같아요. 그래서 난 준비됐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의 차이는? 첫째, 혈당 수치는 혈액 내 포도당 농도를 나타냅니다.

이때 식후 2시간 이내에 측정한 혈당을 식후혈당, 아침에 8시간 이상 공복 후 측정한 혈당을 공복혈당이라고 합니다.

즉, 정상 범위 내에서도 공복 혈당이 100mg/dL 미만이면 정상으로, 126mg/dL 이상이면 당뇨병으로 진단한다.

공복 혈당 장애란 무엇입니까? 공복혈당이 비정상인 정상인은 당뇨병이 발생하기 전 단계인 당뇨병 발병 위험이 5배 높다.

최근 대한당뇨병학회 조사에 따르면 성인 7명 중 1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에서는 30세 이상이면 비정상적 공복혈당을 앓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 4명 중 1명은 공복 혈당 장애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복혈당장애의 증상은 무엇이고 공복혈당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공복혈당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적이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와 수면관리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饥饿糖果病#아침공복혈당#공복혈당105#공복혈당물#공복혈당 줄이는법#공복혈당103#공복혈당90#공복혈당95#공복혈당97#공복혈당 음식#공복혈당 의학용어# 혈당 #减液糖的食品#식후혈당#공복혈당이높은이유#공복혈당150#공복혈당 줄이는방법#공복혈당이높은이유# 의심되는 공복혈당장애#공복혈당장애#공복혈당130